한국MS "중앙대, 오피스 365 도입으로 교내 IT 인프라 혁신 단행"
한국MS "중앙대, 오피스 365 도입으로 교내 IT 인프라 혁신 단행"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7.10.12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교직원 메일 시스템 클라우드 기반으로 재정비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중앙대학교가 오피스 365로 클라우드 기반 메일 시스템을 구축, 교내 IT 인프라 혁신을 단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중앙대학교는 지난 2014년부터 마이크로소프트 스튜던트 어드밴티지 프로그램을 통해 전교생 및 교직원들이 오피스 365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 중앙대학교

마이크로소프트 스튜던트 어드밴티지 프로그램은 오피스 365 프로페셔널 플러스를 도입한 학교의 학생 및 교사들이 오피스 365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항상 최신 버전으로 유지되는 클라우드 오피스를 최대 5대의 PC를 비롯한 모바일, 태블릿 등 원하는 디바이스에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다.

또, 최근 중앙대학교는 교내 교직원들의 메일 시스템을 오피스 365기반으로 전면 교체하면서 교내 IT 인프라 혁신을 단행했다. 이를 통해 기존 온프레미스 환경의 서버 운용과 비교 시 보다 안정적으로 메일 시스템을 관리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서버 관리 비용 절감 효과도 함께 누릴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인적 자원 관리, 교내 조직도 열람, 대용량 첨부파일 전송, 그룹웨어 데이터 연동 등 대학 관리에 필수적인 요구사항을 오피스 365에 적용 및 사용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중앙대학교 김병기 정보통신처장은 “오피스 365를 적극 활용해 대학의 경쟁력을 높이고 새 시대의 주인공인 학생들의 무한한 가능성을 발굴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공공사업부 총괄 김현정 전무는 “교육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클라우드 기반의 인텔리전트 업무 툴킷인 오피스 365는 최적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도구로 자리잡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