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디지털, 14TB 엔터프라이즈 HDD '울트라스타 Hs14' 출시
웨스턴디지털, 14TB 엔터프라이즈 HDD '울트라스타 Hs14'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7.10.12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증된 2세대 호스트 관리형 SMR 기술 및 4세대 헬리오씰 기술 적용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웨스턴디지털(CEO 스티브 밀리건)은 세계 최초 14TB 용량의 엔터프라이즈급 HDD ‘울트라스타(Ultrastar) Hs14’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 HGST 울트라스타 Hs14

데이터 트랙을 지붕의 기와처럼 쌓아 올리는 ‘기와식 자기 기록(SMR; Shingled Magnetic Recording)’ 기술을 적용한 이번 신제품은 클라우드 및 하이퍼스케일(hyperscale) 데이터센터에 필요한 빅데이터 애플리케이션용 저장공간을 제공한다.

웨스턴디지털이 HGST 브랜드로 출시하는 울트라스타 Hs14는 자사의 이전 SMR 기반 제품 대비 40% 이상 향상된 용량과 두 배 이상 빨라진 순차 쓰기 성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빅데이터 시대에 더욱 방대해지고 다양해지는 데이터를 보다 경제적이고 효율적으로 저장할 수 있다.

특히 새로운 울트라스타 Hs14는 2세대 호스트 관리형 SMR 기술과 4세대 헬륨충전 드라이브 기술인 ‘헬리오씰(HelioSeal)’ 기술을 핵심 기술로 접목하여, 역대 최대 용량과 테라바이트(TB)당 뛰어난 온라인 전력 효율을 구현해 총소유비용(TCO)을 효과적으로 낮출 수 있다.

웨스턴디지털의 디바이스 부문 수석 부사장 마크 그레이스는 “웨스턴디지털이 엔터프라이즈 시장에 공급하고 있는 제품의 70퍼센트 이상이 헬륨 기반의 대용량 드라이브로, 헬리오씰 플랫폼의 강점인 TCO 절감과 높은 신뢰성은 웨스턴디지털이 대용량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분야의 리더십을 이루는 토대”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