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제5회 브런치북 프로젝트’ 책 출간 공모전 개최
카카오, ‘제5회 브런치북 프로젝트’ 책 출간 공모전 개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7.10.11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5명에게 책 출간 및 출간 지원금 제공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카카오(대표 임지훈)의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가 ‘제5회 브런치북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총 35명의 작가를 선정, 책 출간을 지원하고 심사위원과의 멘토링 및 출간 지원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 제5회 브런치북 프로젝트

브런치북 프로젝트는 책 출간을 꿈꾸는 작가들을 지원하기 위하여 카카오와 출판사가 함께 진행하는 프로젝트로 2015년 9월에 시작해 5회째를 맞이했다. 브런치북 프로젝트를 통해 지난 4회에 걸쳐 현재까지 총 41명의 작가들이 책을 출간한 바 있다.

이번 브런치북은 현업에서 활약하고 있는 전문 심사위원을 섭외, 당선 작가들과의 멘토링으로 연계하여 작가들에게 제공되는 혜택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제5회 브런치북 프로젝트 수상자는 대상 5명을 포함해 총 35명이 선정된다. 대상 수상자 5명에게는 책 출간과 더불어 심사위원 멘토링 및 출간 지원금 200만원이 지원되며, 금상 수상자 10명에게는 출간 지원금 100만원, 은상 수상자 20명에게는 출간 지원금 50만원 씩을 제공한다.

이호영 브런치 총괄은 “브런치에 작성한 글은 이번에 진행하는 브런치북을 비롯해 카톡 채널, 다음 메인화면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독자들에게 노출되고 있으며, 작가와 독자가 오프라인에서 함께 만날 수 있는 기회도 점차 확대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