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그룹 IT서포터즈, ‘스마트 뇌활력 프로그램’ 진행
KT그룹 IT서포터즈, ‘스마트 뇌활력 프로그램’ 진행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7.10.01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매극복의 날, 노인의 날 맞아 실시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그룹 IT서포터즈가 9월 18일 ‘치매극복의 날’과 10월 2일 ‘노인의 날’을 맞아 전국 4개 지역에서 노년층 치매 예방을 위한 ‘스마트 뇌활력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KT그룹 IT서포터즈가 스마트 뇌활력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설명하고 있다.

KT그룹 IT서포터즈는 9월 13일~28일까지 서울시, 광주시, 충남 계룡시, 대구시에서 어르신들의 치매 진단 및 예방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어르신들은 뇌 활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신체 활동과 함께 증강현실 애플리케이션으로 색칠체험, VR 세계여행 체험 등 IT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경험을 즐겼다.

KT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한 치매극복의 날 행사인 ‘실버 문화 페스티벌’에서도 신나는 뇌 운동 한마당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여기서는 병원, 약국, 의사 정보와 함께 다양한 건강 정보를 알려주는 ‘포켓닥터’ 애플리케이션을 시연해 어르신들의 호응을 얻었다.

KT 지속가능경영센터장 이선주 상무는 “KT그룹 IT서포터즈의 치매예방 교육이 치매 확산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노년층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KT의 IT 기술을 통해 독거노인 케어 뿐만 아니라 고독사 방지, 사후 방치 등 사회 문제 해결에도 도움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