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넥스, 익스플로러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 선보여
코그넥스, 익스플로러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 선보여
  • 박미숙 기자
  • 승인 2017.09.28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장 자동화 환경에서 생산성 최적화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코그넥스(지사장 조재휘)는 공장 자동화 및 물류 작업을 위한 코그넥스 익스플로러 실시간 모니터링(Cognex Explorer Real Time Monitoring, RTM) 시스템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 코그넥스 익스플로러 실시간 모니터링

코그넥스 익스플로러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은 데이터맨(DataMan) 바코드 리더기가 취득한 결과를 데이터 베이스에 저장 및 관리하여, 각 바코드 리더기의 운용 효율성을 높인다. 또 수집된 결과 및 이미지 데이터 분석을 통해 낮은 판독률 및 속도 저하의 원인을 빠르게 파악하여 공정 효율 저하를 방지하고, 고효율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공정 관리자는 코그넥스 익스플로러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을 사용해 공정 오류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온라인 대시보드을 통해 감시 로그와 히트맵(heat map)을 바로 확인하고 빠르게 조치하여 최적화된 공정 상태를 항상 유지할 수 있다.

코그넥스코리아 조재휘 지사장은 “현장에서는 경쟁력 유지를 위해 공정 상의 문제를 신속하게 파악하고 수정할 수 있어야 한다. 코그넥스 익스플로러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은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어서 관리자가 언제 어디서든 성능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으며, 관리자 부재 시 또는 교대 근무 중에 발생하는 고장 상황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