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8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톱용 프로세서 제품군 발표
인텔, 8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톱용 프로세서 제품군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7.09.26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대 대비 프레임 속도 25% 향상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인텔은 26일 8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톱용 프로세서를 공개하며 내달 5일부터 구입 가능하다고 발표했다.

8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톱용 프로세서는 최고급 성능을 요구하는 게이머, 콘텐츠 제작자, 그리고 오버클럭커들을 위해 설계됐다.

코어 i3 프로세서부터 코어 i7프로세서에 이르는 제품 라인업을 갖춘 8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톱용 프로세서 제품군은 추후 도래하게 될 태스크를 위한 최고급의 성능을 제공할 뿐 아니라 더 빠르고, 더 쉬우며, 더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된 새로운 8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톱용 프로세서 제품군은 최초의 6코어 인텔 코어 i5 데스크톱 프로세서와 역시 최초의 4코어 인텔 코어 i3 데스크톱 프로세서를 도입했다. 8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톱용 프로세서 제품군은 각 브랜드마다 최대 한도의 튜닝 유연성을 제공하는 언락 'K' 프로세서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뿐만 아니라 시스템 확장성을 위한 최대 40개의 플랫폼 PCIe 3.0 레인, 그리고 스토리지 및 I/O를 제공한다. 또한, 8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톱용 프로세서 제품 군은 인텔 Z370 칩셋 기반 메인보드를 통해 구동된다.

이번 제품군의 최상위에는 역대 최고2의 게이밍 데스크톱 프로세서인 인텔 코어 i7-8700K 프로세서가 자리한다. 인텔 코어 i7-8700K 프로세서는 인텔 터보 부스트 테크놀로지 2.0에 힘입은 인텔 역사상 최고 주파수인 최대 4.7GHz 싱글 코어 터보 주파수를 보유, 싱글스레드는 물론 멀티스레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고의 성능으로 자리매김한다.

인텔 데스크톱 플랫폼 그룹의 총괄 아난드 스리밧차는 “우리는 모든 차트의 최상위를 휩쓰는 성능에서부터 각각의 요구사항에 맞춰 바꿀 수 있는 플랫폼까지 매니아 층을 위한 극한의 데스크톱 경험을 제공하고자 집중했다”면서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데스크톱용 프로세서는 모든 부문- 특히 게이밍-에 걸쳐 획기적 개선을 가져왔으며, 그 어떤 것에도 뒤지지 않는 뛰어난 경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