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AWS 클라우드 활용 모바일 금융 플랫폼 구축
KB국민은행, AWS 클라우드 활용 모바일 금융 플랫폼 구축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7.09.26 1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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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아마존웹서비스(AWS)는 KB국민은행이 AWS 클라우드를 도입하여 모바일 금융서비스 플랫폼을 구축, KB국민은행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한다고 26일 밝혔다.

▲ 리브똑똑

KB국민은행은 모바일 금융 메신저 서비스인 '리브똑똑(Liiv TalkTalk)' 구축에 AWS 클라우드를 채택했다. 리브똑똑은 보안에 초점을 맞춘 뱅킹 메신저 플랫폼이다. 보안 솔루션을 내부 탑재하고 있는 것은 물론, 강력한 보안을 제공하는 AWS 클라우드에 데이터가 저장되도록 함으로써 메신저 내용의 프라이버시 보호에 특히 신경 썼다.

금융 서비스 특성을 고려하여 보안을 최우선 과제로 삼은 KB국민은행은 가장 높은 수준의 보안 환경, 민첩성 및 탄력성, 그리고 방대한 국내외 금융 고객 지원 경험과 성공사례를 보유한 AWS 클라우드를 선정하고, 기존 플랫폼과 차별화 된 모바일 금융 메신저 서비스를 구축했다.

또한 주요 기능 중에 하나인 채팅 엔진에 APN(AWS Partner Network) 기술 파트너인 센드버드(SendBird)사의 메시징 솔루션을 적용함으로써, 개발 기간을 단축하고 사용량 증가에 더욱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서비스 구축이 가능했다.

KB국민은행 미래채널 그룹 한동환 상무는 “이번에 새롭게 런칭한 리브똑똑은 고객이 지점에서 경험하는 금융 서비스를 디지털 안에서 가장 유사하게 구현한 뱅킹 플랫폼으로, 고객들이 지점 방문 없이도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통해 모바일 뱅킹 거래를 손쉽게 할 수 있는 혁신적인 플랫폼이다. AWS 클라우드를 활용해 변화하는 고객 니즈와 비즈니스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AWS코리아의 염동훈 대표는 “이번에 KB국민은행이 AWS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 서비스에서 디지털 뱅킹의 혁신을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도울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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