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창립 20주년…"유무선 미디어플랫폼 1위 도약하겠다"
SK브로드밴드, 창립 20주년…"유무선 미디어플랫폼 1위 도약하겠다"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7.09.21 1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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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는 2021년까지 유무선 미디어가입자 2,700만 명으로 확대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K브로드밴드(사장 이형희)는 창립 20주년을 맞아 ’오는 2021년까지 1위 유무선 미디어플랫폼으로 도약’이라는 새로운 기업비전 실현을 위해 과감한 디지털 대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이를 위해 빅 데이터 솔루션, 인공지능(AI), 클라우드 컴퓨팅, 사물인터넷(IoT) 등 정보통신기술(ICT)을 모든 사업영역에서 적극 활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데 전사적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SK브로드밴드 이형희 사장

SK브로드밴드는 고객의 니즈는 다원화하고 기술의 변화는 빨라지고 있으며 ICT 산업 및 규제 환경 변경에 대한 신속 대응 필요성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No 1. 유무선 미디어플랫폼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과감한 ‘디지털 대전환’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SK브로드밴드는 또 성공적인 디지털 대전환을 위해서는 기업문화의 혁신이 선결과제라고 판단, 모든 구성원이 빅 데이터, 인공지능 등 정보통신기술에 기반해 자발적 의욕적으로 몰입해 일할 수 있도록 기업문화 변화혁신 방안을 적극 추진해 딥 체인지(Deep Change)를 실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SK브로드밴드는 B tv 고객이 원하는 콘텐츠를 알아서 추천하고 말로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으며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등 미디어 관련 상품 및 서비스를 신기술 기반으로 차별화할 예정이다. 또 고객 가치(Value) 강화를 통한 가입자 기반 확대를 통해 디지털광고 및 T 커머스 등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BM)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인공지능(AI) 셋톱박스를 연내 상용화 하고 AI 서비스 고도화를 기반으로 B tv 이용을 대화형 UI/UX로 진화시킬 계획이며, 콘텐츠 추천 영역도 영상 속 주인공이 입고 있는 옷을 바로 주문할 수도 있도록 커머스까지 확장하는 등 빅 데이터 기반의 고객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 SK브로드밴드 20주년기념

SK브로드밴드는 또한 1인 가구 및 실버가구 등 타깃별 상품 개발을 강화하고 고객 소비 경로 변화를 반영한 유통구조를 최적화하여 B2C 가입자 기반을 강화할 예정이며, 단순 회선 판매에서 생활 가치(Value) 전달로 마케팅 패러다임 전환 및 6월 설립한 자회사 홈앤서비스 역량 강화를 통해 Home Biz로의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SK브로드밴드는 B2B 사업과 관련해 클라우드와 IoT 등 신규 특화 시장을 선도하고 전략적 제휴를 통한 신규 성장 사업을 적극 확대할 방침이다. SK브로드밴드는 가상화 기술 기반의 유연한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축하고 커버리지 홀(Hole) 해소 및 매체 전환을 통해 기가인터넷 서비스 커버리지를 지속 확대하고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등 미래 서비스 수용을 위한 대용량 네트워크 구조로의 변경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형희 SK브로드밴드 사장은 “빅 데이터, AI 등 New ICT 활용해 본원적 경쟁력을 높여 양질의 가입자 기반을 확대하고 미디어 중심의 가치사슬(Value Chain) 확장을 통해 2021년 No 1. 유무선 미디어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SK브로드밴드는 창립 20주년을 계기로 다채롭고 풍성한 고객 사은 이벤트를 마련해 오는 10월31일까지 진행한다.

SK브로드밴드는 기존 고객 사은 이벤트로 22일 인터넷 사용기간을 고려해 추첨으로 총 2,220명을 선정, 인터넷 1년 무료 이용, 누구미니, B 포인트 5만점 등의 혜택을 증정하며 이벤트 기간 동안 B tv VoD 1건 이상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기가인터넷과 B tv 10년 무료 이용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 이형희 SK브로드밴드 사장은 22일 오전 서울 중구 본사 대강당에서 ‘창립 20주년 기념식’을 갖고 20년 동안 SK브로드밴드 초고속인터넷을 사용해 온 박재홍(왼쪽), 이원성(오른쪽) 고객을 초청해 감사패와 사은품을 증정했다.

또한 B tv에 ‘20주년 특집관’을 마련해 특집관내 영화 구매자에게 100% 포인트백 해 주고 VoD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시청하면 선물 구매 금액 100%를 포인트로 돌려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울러 월정액 신규 고객 20명과 기존 월정액 고객 20명 총 40명을 추첨을 통해 선정해 해당 월정액 상품 평생 무료 이용권을 제공하고 인기 영화를 1천원에 볼 수 있는 특별관도 마련해 운영한다.

이벤트 기간 옥수수(oksusu) 이용고객을 대상으로도 다채로운 경품 이벤트를 마련한다.

SK브로드밴드 주요 연혁을 살펴보면, ▲19997년 9월 제2 시내전화 사업자로 출범 ▲1997년 4월 세계 최초 초고속인터넷 ADSL 상용 서비스 개시 ▲2007년 7월 세계 최단 기간 내 IPTV 가입자 50만 달성 ▲2008년 9월 SK브로드밴드로 사명 변경 ▲2016년 말 기준 매출 2조9천억, 누적 가입자 초고속 521만, 전화 427만, IPTV 397만 확보 ▲2017년 7월 설치ㆍAS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자회사 홈앤서비스 출범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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