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s, 소형 고집적 전력관리 솔루션 내놔
ams, 소형 고집적 전력관리 솔루션 내놔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5.03.24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웨어러블 기기에 적합…배터리 충전 회로, 다중 전력 레일, 보호 기능, I2C 인터페이스 포함

[아이티비즈] ams(지사장 이종덕)는 웨어러블 및 공간에 제약을 받는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소형 풋프린트의 고집적 전력 관리 IC(제품명 AS3701)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낮은 대기전류의 마이크로PMIC(power management IC)인 AS3701은 다중 전력 레귤레이션, 전력 절감, 배터리 충전 보호, 스타트업 기능을 2mm x 2mm x 0.4mm에 불과한 크기로 측정되는 칩스케일 패키지에서 구현한다.

AS3701을 사용하는 전력 시스템 설계자는 공간 절약을 실현할 수 있으며 스마트 워치, 스포츠 밴드, 웨어러블 의료 기기, 핸드헬드 GPS 장치, 모바일폰처럼 단일 리튬이온 셀로 공급되는 제품에서 향상된 전력 관리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AS3701의 다중 전력 레일은 2개의 200mA LDO, 500mA 스텝다운 DC-DC 컨버터, 40mA(최대) 프로그램 가능한 전류 싱크 2개를 포함한다. 동기식 스텝다운(벅) 컨버터는 최대 4MHz의 주파수까지 스위칭되어, 소형 인덕터와 10µF 출력 커패시터만 필요로 한다.

마이크로 PMIC의 고집적 리튬이온 배터리 충전기는 완속충전(trickle-charge), 정전류, 정전압 모드에서 동작하며 500mA 의 최대 충전 전류를 공급한다. 전력 경로 관리 기능을 통해 이 디바이스는 방전 배터리(dead battery)로 시작할 수 있으며, 전원(mains)에 플러그될 때 배터리 충전 회로와 시스템 전원공급장치 간의 전력 배분을 최적화한다.

수많은 설계는 AS3701의 I2C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호스트 프로세서나 마이크로컨트롤러로 구성할 수 있다. 디바이스는 독립 모드로 동작할 때 웨이크업/파워 다운 입력, PWM 입력 및 출력, 인터럽트 및 제어 작업에 적합한 다목적 I/O도 포함한다.

OTP(one-time programmable) 부트 시퀀스는 설계자에게 다른 애플리케이션과 프로세서를 위해 마이크로PMIC의 스타트업 동작을 적용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이를 통해 OEM 업체들은 다양한 완제품 설계에서 동일한 전력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으며, 개발과정을 단순하게 진행하고 재고목록을 통합할 수 있다.

ams의 베른트 크라프트써로퍼(Bernd Krafthoefer) 제품 마케팅 매니저는 “AS3701은 매우 작고 효율적인 전력 회로 설계 및 가공 분야에서 ams의 수년 간 경험을 바탕으로 설계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전력 회로 소형화 부문에서 최첨단 기술력을 보여주는 것으로, 더 긴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는 콤팩트한 웨어러블 기기를 위한 토대를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