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한국도로공사, 대관령 터널서 평창 5G 선보인다
KT-한국도로공사, 대관령 터널서 평창 5G 선보인다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7.09.15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G 통해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과 한국 알리기 위해 협력 약속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회장 황창규)는 한국도로공사와 KT 광화문 이스트사옥에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 5G 네트워크 구축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 KT와 한국도로공사 임직원들이 2018 평창동계올림픽 5G 네트워크 구축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T와 한국도로공사는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과 세계최초 5G를 바탕으로 올림픽을 위해 방문하는 모든 관람객들에게 한국의 네트워크 기술력을 알리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한국도로공사는 이번 협약으로 KT의 5G 네트워크가 원활히 구축될 수 있도록 ▲터널 개량사업을 위한 도로 차단기간을 활용해 5G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하고 ▲5G 시범운영 장소ㆍ시설 지원 및 운영에 협조한다.

KT는 한국도로공사의 지원을 바탕으로 서울, 인천 등 주요도시와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개최지역을 연결하는 영동고속도로 내 대관령터널에 5G 네트워크를 구축해 2018년 2월부터는 고속의 이동환경에서도 끊김 없는 5G 시범 서비스를 선보인다.

KT는 이달부터 대관령 터널을 시작으로 평창, 강릉 등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 진행되는 지역에 5G 시범 서비스를 위한 본 네트워크 장비 구축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KT 네트워크부문 액세스망구축담당 김영인 상무보는 “KT는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5G 시범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됐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네트워크 기술로 평창동계올림픽에서 발전된 통신 기술이 제공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