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다티비방송, 인터넷 통한 '1인 왕홍 BJ 쇼핑방송' 발표
판다티비방송, 인터넷 통한 '1인 왕홍 BJ 쇼핑방송' 발표
  • 차병영 기자
  • 승인 2017.09.14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방송 서비스'' 투자자·기획사 모집

[아이티비즈 차병영 기자] 모바일 MCN방송 플랫폼 전문기업판다티비방송에서 '1인방송 시스템'을 활용한 기획사·쇼핑방송 사업자 및 투자자, 기획사를 모집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방송 대상은 홍보 마케팅이 필요한 개인 및 기업으로, 또한 회원가입을 통해 시청자로써 방송 및 쇼핑시청 등에 참여할 회원사 및 일반회원을 모집하고 있다.

판다티비의 국내 시장 진출 배경으로는, 국내 경쟁력 있는 생방송 플랫폼 서비스사가 현재 노후화된 'A사' 뿐으로, A사 서비스를 통한 글로벌 방송은 불가능하다는 판단으로 '판다티비'를 통해 국내 쇼핑방송 서비스에 진출하게 됐다.

또한, 중국은 1인방송으로 왕홍·왕홍마케팅이 발전해 있어, 중국 대기업 등은 적극적으로 1인방송국을 운영해 엔터테인먼트, 쇼핑방송 등을 서비스하며 신동력 플랫폼으로 사용하고 있는 반면, 국내는 PC버전 인터넷방송 뿐 스마트폰에서 활용 가능한 다양한 1인방송 플랫폼이 없다는 판단으로 판다티비에서 서비스를 발표했다.

판다티비방송 관계자는 "ICT 스마트미디어센터와의 제휴 등을 통해 지자체 및 정부기관과 함꼐 '일자리창출 BJ아카데미'와 '소상공인쇼핑방송' 1인방송 등을 통해 글로벌 대한민국을 만들어가는 것을 목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1인 쇼핑방송과 경매방송을 시작으로 우리나라 콘텐츠가 전세계로 발전하는 기회로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이를 위해 기획사 및 쇼핑방송이 필요한 기업을 위해 제조사 및 피팅모델까지 연결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