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웍스코리아-수원대학교, 캠퍼스 라이선스 계약
매스웍스코리아-수원대학교, 캠퍼스 라이선스 계약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7.08.31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매스웍스코리아는 수원대학교와 매트랩(MATLAB) 및 시뮬링크(Simulink)를 포함한 자사 제품에 대한 캠퍼스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캠퍼스 라이선스 도입으로 수원대학교는 전공을 불문하고 모든 수업에서 매트랩을 이용하여 컴퓨팅적 사고력을 함양하고, 캡스톤 디자인 프로젝트를 통해 실제 프로그램 수행 과정에서 소프트웨어 툴을 활용해 공학 및 수학 과제를 해결하는 경험을 쌓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수원대학교는 향후 학생들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머신러닝 기술을 응용하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원대학교가 도입한 TAH 풀 스위트(TAH Full Suite)는 매스웍스의 전체 제품이 포함된 패키지로, 대학의 전체 구성원이 매트랩을 수업과 연구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매트랩 아카데믹 온라인 트레이닝 스위트(MAOTS)를 통하여 온라인 교육도 받을 수 있다.

수원대학교 제2창학위원회의 이남식 위원장은 “수원대학교는 매스웍스와의 캠퍼스 라이선스 계약 체결을 통해 학생참여형 및 융합형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당장 현업에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문제 해결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종민 매스웍스코리아 대표는 “앞으로도 매스웍스는 보다 많은 대학들이 사회의 산업수요에 부응하는 엔지니어들을 양성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갖출 수 있도록 대학의 선도적인 연구개발(R&D) 환경에 대한 지원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