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클라우드 보안분야 리더십 강화
안랩, 클라우드 보안분야 리더십 강화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7.08.24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월 KISA '클라우드 실증환경 보안컨설팅 지원사업' 수주, 진행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안랩이 클라우드 보안컨설팅, 클라우드 보안관제 등 클라우드 보안분야에서 리더십을 강화하고 있다.

안랩(대표 권치중)은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백기승, KISA)이 주관하는 ‘클라우드 실증환경 보안서비스 위협점검 및 보안컨설팅 지원(KISA 클라우드 실증환경 보안컨설팅)’ 사업을 3월 수주해 현재 정보보안 컨설팅을 진행 중이라고 24일 밝혔다.

안랩이 수주한 ‘KISA 클라우드 실증환경 보안컨설팅 지원사업’은 신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발굴을 목적으로, KISA가 선정한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에 보안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에서 안랩은 ▲사전 보안현황분석 ▲보안통제 항목 수립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 교육 ▲클라우드 보안서비스 보안진단 등 선정된 기업에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안전성 확보를 위한 정보보안 컨설팅을 제공한다.

안랩이 정보보안 컨설팅을 진행중인 대상기업은 KISA가 선정한 금융, 의료,보안분야 클라우드 기업 5곳으로 4월부터 11월까지 약 35주간 진행한다.

안랩은 지난 3월 보안컨설팅을 제공하는 사업자로 선정된 이후, 대상 기업 5곳의 클라우드 서비스 설계 및 개발 단계 보안 컨설팅을 7월에 완료했다. 8월부터 개발된 서비스에 대한 보안진단을 수행하고 있다.

안랩 서비스사업부를 총괄하는 방인구 상무는 “안랩은 이번 클라우드 보안컨설팅 이외에도 클라우드 고객을 위한 원격보안관제 등 클라우드 환경에서 전문적인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러한 강점에 기반해 앞으로도 클라우드 보안분야 리더십을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