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60만원대 스마트폰 ‘Q8’ 출시…고품격 사운드 담아
LG전자, 60만원대 스마트폰 ‘Q8’ 출시…고품격 사운드 담아
  • 박미숙 기자
  • 승인 2017.08.24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미엄폰 강력한 오디오 기능 그대로 계승

[아이티비즈 = 박미숙 기자] LG전자가 25일 Q 시리즈 두 번째 스마트폰 ‘LG Q8’을 국내 출시한다.

LG전자는 동급 최강 오디오 성능과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갖춘 ‘LG Q8’을 61만 6천 원의 가격에 출시해 중가대 스마트폰 판매 확대를 노린다.

▲ LG전자가 25일 Q 시리즈 두 번째 스마트폰 ‘LG Q8’을 국내 출시한다.

‘LG Q8’은 32비트 하이파이 쿼드 DAC(Digital to Analog Converter)을 탑재해 싱글 DAC 대비 잡음을 최대 50% 줄였다. 이 제품은 CD 음질(16비트) 보다 뛰어난 32비트의 고해상도 음원도 그대로 재생할 수 있다. 또, ‘업 샘플링(Up-Sampling)’ 기능을 적용해 일반 음원도 고해상도 음원처럼 깨끗하게 즐길 수 있다.

‘LG Q8’은 중가대 스마트폰에서 볼 수 없었던 다양한 편의 기능을 모두 갖췄다. 전면과 후면 모두 광각 카메라를 장착해 7~8명이 한꺼번에 셀피를 찍거나 광활한 자연 풍경을 더 넓게 담아낼 수 있다.

또, 이 제품은 IP67 등급의 방수∙방진 기능을 탑재해 생활 방수는 물론 수심 1m에서 30분까지 방수가 가능하다.

이 밖에 휴대폰을 켤 필요 없이 맞춤형 정보를 항상 보여주는 ‘세컨드 스크린’을 화면 우측 상단에 적용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세컨드 스크린’은 메인 디스플레이와는 독립적으로 작동하며 메인 디스플레이가 꺼져 있어도 시간, 배터리 상태 등 기본 정보와 문자, SNS 등 알림을 표시해 준다.

LG전자 한국모바일그룹장 이상규 전무는 “프리미엄 제품의 핵심 기능을 담은 다양한 Q시리즈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