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IDEA’서 은상 2개 등 19개 디자인상 수상
LG전자, ‘IDEA’서 은상 2개 등 19개 디자인상 수상
  • 박미숙 기자
  • 승인 2017.08.20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LG전자가 세계적 디자인상인 ‘IDEA (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17’에서 은상 2개를 포함해 모두 19개의 상을 받으며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 IDEA 2017에서 은상을 수상한 LG전자 공항 청소로봇(왼쪽), 스마트폰 V20

LG전자 공항 청소로봇, 스마트폰 V20의 GUI(Graphical User Interface)는 은상(Silver)을 수상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를 비롯 스마트 냉장고,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무선 진공청소기 코드제로 T9, V20 스마트폰, 고출력 오디오 등 6개 제품이 ‘동상(Bronze)’, 스마트 냉장고 UX,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G6 스마트폰, 블루투스 헤드셋 톤플러스 등 11개 제품은 ‘본상(Finalist)’을 받았다.

최근 인천국제공항에서 시범서비스를 시작한 공항 청소로봇은 가정용 LG 로봇청소기의 청소능력, 자율주행, 장애물 회피 기술 등을 적용하고 공항 환경에 맞춰 최적화됐다.

V20는 GUI, 제품, 패키지 등으로 각각 은상, 동상, 본상을 수상하며 차별화된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앞서 V20의 GUI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상도 수상한 바 있다.

LG전자 노창호 디자인센터장은 “고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제품의 본질과 사용자에 집중한 LG전자 디자인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고객으로부터 선택 받는 최고의 디자인으로 고객의 삶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여 지속적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