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민·관 블록체인 기술 세미나 개최
과기정통부, 민·관 블록체인 기술 세미나 개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7.08.17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는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산학연 전문가들과 함께 블록체인 기술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유망 신기술로 인정받고 있는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높은 이해를 바탕으로 기술의 발전과 활용 가능성을 전망하기 위해 마련됐다.

과기정통부 이재형 융합신산업과장의 ‘블록체인 기술과 정책 현황’ 발표를 시작으로, SK 오세현 전무가 ‘블록체인 글로벌 동향과 산업활성화 방안’을,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박현제 CP가 ‘블록체인 중장기 R&D 추진 전략(안)’을 발표했으며, 이어 참석자간 자유 토론이 이루어졌다.

이날 기조발제를 맡은 과기정통부 이재형 과장은 블록체인 기술의 특징과 시범사업 추진현황을 소개하고, 국내 기업들이 블록체인을 다양한 산업분야에 적용할 수 있도록 확산 기반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SK 오세현 전무는 블록체인 기술의 국가‧산업별 동향 전반을 소개하며 “블록체인에 대한 중장기 로드맵 수립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박현제 CP는 “제4차 산업혁명을 위해 AI‧IoT와 융합된 블록체인 기술개발을 추진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날 논의를 주도한 유영민 장관은 “블록체인은 완성된 기술이 아니라 발전하는 기술이므로 조기에 기술력을 높여야 하며, 기술의 장단점을 잘 살펴서 유용한 응용분야를 발굴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