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지엠디-드로젠, 한국형 드론개발 업무협력
한컴지엠디-드로젠, 한국형 드론개발 업무협력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7.08.17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현실 드론 레이싱 시스템 공동개발 및 사업화

[아이티비즈] 한컴지엠디(대표 김현수)는 드로젠(대표 이흥신)과 한국형 드론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그 일환으로 가상현실을 이용한 드론 레이싱 시스템 공동개발 및 사업화를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한컴지엠디는 4차 산업혁명의 주요 기술인 가상현실,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등과 드론젠의 드론 원천기술을 결합하여 ‘차세대 한국형 드론 플랫폼’을 공동 개발하고, 한국 드론 기술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 등 사업화에 나선다.

▲ 한컴지엠디 김현수 대표(오른쪽)와 드로젠 이흥신 대표가 한국형 자율주행 드론 플랫폼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가상현실을 활용한 드론 레이싱 시스템 개발을 추진하게 되며, 이번 개발로 원격지의 사람들과 드론 대회가 가능해지는 첫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기술은 내년 1월 미국 최대 가전전시회인 ‘CES 2018’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2015년에 설립된 드론벤처기업인 드로젠은 하드웨어 설계부터 소프트웨어, 핵심 구동설비인 모터까지 개발한 국내 유일 기업으로 레이싱, 장난감, 산업, 국방 등 다양한 용도의 드론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내년 산업용 드론 렌털 사업도 준비하고 있다.

한컴지엠디 김현수 대표는 ”향후 드론뿐만 아니라 의학, 교육, 개인안전장비 등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으로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는 것은 물론 다양한 비즈니스모델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