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A, CoAP 기반 IoT 제품 인증서비스 시작
TTA, CoAP 기반 IoT 제품 인증서비스 시작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7.08.11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엠투엠테크 ELSA IoT 게이트웨이 최초 인증

[아이티비즈]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회장 박재문, TTA)는 사물인터넷 응용 프로토콜 중 하나인 CoAP을 위한 ‘CoAP 상호 연동 TTA Verified’ 시험·인증서비스를 개시해 엠투엠테크의 ELSA(Elevator Smart Advisor) IoT 게이트웨이(Gateway)에 대한 시험을 완료하고 11일 첫 번째 인증서를 수여했다.

CoAP(Constrained Application Protocol)은 국제인터넷표준화기구(IETF)에서 제정한 저성능 소형 장치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경량의 응용 프로토콜로써 다양한 IoT 서비스에 사용되고 있지만 국제적인 시험인증제도가 없는 상황이다.

TTA는 CoAP 시험표준을 기반으로 ‘CoAP 상호 연동 TTA Verified 인증기준’을 제정했으며 이를 통해 CoAP을 적용한 IoT 제품에 대한 상호호환성을 검증할 수 있는 인증제도를 마련하였다.

엠투엠테크의 ELSA IoT 게이트웨이는 국내 승강기 산업분야에서는 최초로 국제표준을 적용하여 개발단계부터 TTA 표준자문을 받아 자체기술로 개발 완료하였으며, 제품출시를 위한 최종 베타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TTA는 IoT 표준기술에 대해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표준자문, 시험인증, 홍보협력에 이르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CoAP TTA Verified 인증을 통해 국내 IoT업체들이 국제표준기반의 IoT 제품 개발과 글로벌 시장 진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