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A, 마이크로서비스에 최적화된 API 관리 새제품 발표
한국CA, 마이크로서비스에 최적화된 API 관리 새제품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7.08.10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니스 민첩성·확장성 높이는 모던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 지원

[아이티비즈] 한국CA테크놀로지스는 마이크로서비스(Microservice) 개발∙배포에 최적화된 ‘CA API 관리 포트폴리오’ 신제품과 최신 기능을 10일 발표했다.

새로운 CA 포트폴리오를 통해 개발자, 엔터프라이즈 아키텍트, 디지털 리더는 개별 마이크로서비스를 연결 및 조정하는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모던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를 구현할 수 있다.

▲ CA API 디벨로퍼 포털

‘CA 라이브 API 크리에이터’는 마이크로서비스가 더욱 빠르고 효과적이며 독립적으로 개발∙배포∙실행될 수 있도록 기능이 확장됐다. 기업은 CA API 관리 포트폴리오 도커(Docker) 컨테이너 배포 옵션으로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의 엔드투엔드를 지원할 수 있다. API 관리 제품 간 통합도 확대돼 기업은 엔터프라이즈 또는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모던 아키텍처를 위한 API 관리∙보안∙고급 모니터링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라힘 바티아 CA테크놀로지스 개발자 제품 사업부 수석 부사장 겸 총괄책임자는 “오늘날 성공적인 디지털 비즈니스는 모던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를 근간으로 한다. 모던 아키텍처의 애플리케이션 민첩성과 확장성은 경쟁 우위와 긍정적 고객 경험으로 이어지며, 이 때 API는 개별 마이크로서비스를 완전한 모던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로 결합시키는 접착제와 같다”고 말했다.

또, 바티아 수석 부사장은 “최근 CA 조사결과 아태지역 기업의 88%가 API를 도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더 나은 비즈니스 성과를 위해 API를 완전히 활용하는 기업은 그 중 3분의 1에 불과하다”며 “CA의 새로운 마이크로서비스 개발 및 관리 기능, 그리고 전체 라이프 사이클을 아우르는 API 관리 솔루션은 기업이 API를 올바로 설계∙개발∙보호∙관리∙통제∙확장하고 보안과 고객 경험을 강화하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