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비즈] 최근 아동교육의 가장 핫 키워드는 바로 아동미술교육이다. 이전까지 한시적인 취미활동 또는 교양학습을 위한 교육으로 여겨지던 미술은 창의력 향상과 더불어 정서적 함양까지 가능해 새 시대의 인재를 위한 필수 교육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용인 기흥구 보정동 유아동 미술학원 ‘영렘브란트’는 유·아동을 대상으로 보다 질 높은 교육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영렘브란트’의 관계자를 만나 아동 미술교육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영렘브란트 미술학원에 대해 간단히 소개한다면?
저희는 유·아동 전문 미술학원으로 미술을 통해 아이들의 지능발달과 정서발달을 돕고 보다 창의적인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교육을 시도하고 있는 미술학원이다.
Q. 영렘브란트 만의 특별한 커리큘럼이 있다면?
유·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획일적인 미술교육이 아닌 아이들의 성장 시기에 맞춘 맞춤 교육을 시도하고 있다. 따라서 연령대별로 다양한 주제를 제시하고 심도 있는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의 창의력을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Q. 유·아동 미술교육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은?
그리기와 만들기의 고른 실력 향상은 물론 다른 과목의 기초 지식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입체적인 미술교육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유롭고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꾸준한 미술 수업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기초지식을 넓히고 미술로 자신의 이야기를 할 수 있도록 해준다면 우리 아이들은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