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MI, 중학생 대상 반도체 진로체험 프로그램 실시
SEMI, 중학생 대상 반도체 진로체험 프로그램 실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7.08.07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국제반도체장비재료협회(SEMI)는 이공계 진학을 꿈꾸고 있는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첨단 반도체 산업 현장 체험 및 진로 탐색을 위한 프로그램 “하이테크유(High Tech U)”를 매년 개최한다. 한국에서 7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8월 9일부터 11일까지 국내외 반도체 기업과 대학교의 후원으로 3일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하이테크유는 SEMI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한국과 미국, 일본, 대만을 비롯한 9개 국에서 동일한 커리큘럼을 가지고 진행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중학생들이 첨단 산업을 직접 접할 수 있도록 도와 진로 탐색 및 과학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하고있다.


올해는 특별히 경기도 교육청에서 2-3학년 여중생 27명을 선발했다. 관할 교육청에서 수학 및 과학에 흥미가 있거나 이공계 진로 계획이 있는 중학교 여학생들을 추천 받아 진행한다.

3일 동안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대학교 실험실 및 반도체 생산 라인 견학, 과학 강의, 모의면접으로 구성되어있다. 학생들이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마이크로칩, 공학디자인, 인간계산기 등 기초 수학 및 과학에 대한 총 9개 커리큘럼을 진행한다.

이번 하이테크유에 장소 및 실험실 견학 등을 지원하는 연세대학교 BIT팹연구소의 오훈정 박사는 “비아이티 마이크로 팹 연구소는 클래스1,000 클린룸 및 MOSFET 반도체소자를 구현할 수 있는 연구설비와 장비를 갖춘 연구자개방형 반도체연구소로, 산학간 기술 협력을 위한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첨단 반도체 기술 개발 연구를 지원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