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동영상 백과 카테고리 신설
네이버, 동영상 백과 카테고리 신설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5.03.20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백과 서비스에 2만여 개 백과형 영상들 간편하게 확인

[아이티비즈] 네이버(대표 김상헌)는 지식백과 서비스에 2만여 개의 백과형 영상들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동영상 백과 카테고리가 신설됐다고 20일 밝혔다.

동영상 백과는 기존에 네이버 지식백과가 보유한 9천여 개의 영상과 지난해 12월 제휴를 맺은 EBS의 1만 2천여 개의 콘텐츠로 구성됐다. EBS의 교육 동영상은 수학, 과학, 사회, 예체능, 의학 정보 등 다양한 분야를 담고 있다.

동영상 백과는 ‘별의 일생’, ‘폐의 구조와 기능’, ‘중력에 대한 이해’ 등 텍스트보다 영상으로 이해가 쉬운 주제들을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어 이용자의 간편한 지식 습득을 돕는다. 다이어트, 기타 코드 운지법 등 실용적인 정보도 포함되어 있다. 이용자는 네이버 지식백과뿐 아니라 TV캐스트 내 네이버 지식백과 채널에서도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김종환 사전셀장은 “이번 동영상 백과 신설로 부가적인 수단이 아닌 그 자체로 충분히 백과사전의 의미가 있는 영상들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게 됐다”며 “디지털 시대를 맞아 네이버 지식백과는 앞으로도 동영상, 이미지, 사진 등으로 이루어진 멀티미디어 백과 콘텐츠 구축을 보다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 지식백과는 지난해 11월 KBS와 업무 협약을 맺고 ‘누들로드’, ‘요리인류’ 등을 제작한 KBS의 음식 전문 촬영팀과 ‘세계 음식 멀티미디어 백과(가칭)’를 공동 제작하는 등 멀티미디어 백과 콘텐츠 구축을 강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