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 스마트메시 IP용 소프트웨어 개발 킷 발표
리니어, 스마트메시 IP용 소프트웨어 개발 킷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5.03.20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선 센서 산업용 IoT 애플리케이션 개발 가속화

[아이티비즈] 리니어테크놀로지코리아(대표 홍사곽)는 스마트메시(SmartMesh IPTM) 무선 센서 네트워킹 제품인 소프트웨어 개발 킷(SD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산업용 사물인터넷(IoT) 애플리케이션을 임베디드 ARM Cortex-M3에서 직접 프로그램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미크리엄(Micrium)의 μC/OS-II 실시간 동작 시스템을 구동시킨다. 사용자는 센서 인터페이스와 첨단 데이터 분석을 위해 개별적인 프로세서를 더 이상 사용할 필요가 없으며, 통합형 무선 센서 노드의 비용, 풋프린트, 전력 소모를 감소시킬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 개발 시간은 레퍼런스 코드 소스 코드 사례에 대한 라이브러리로 더욱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

6LoWPAN을 기반으로 하는 SmartMesh IP 메시 네트워킹 제품은 사전 컴파일된 네트워킹 스택을 포함하여 초저전력일 때 99.999%를 초과하는 네트워크 신뢰성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산업용 무선 센서 네트워크(WSN: wireless sensor network)가 환경적으로 척박하고 먼 거리에 설치되야 하는 IoT 애플리케이션에서 특히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LTC5800-IPM (시스템온칩)과 LTP5901/2-IPM (PCB 모듈)로 제공되는 온칩 SDK(Software Development Kit)는 개발자들이 사전에 컴파일된 SmartMesh IP 네트워킹 스택과 애플리케이션 두 가지 모두에서 동시에 안정적으로 동작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 플랫폼에 대한 개발자들의 커뮤니티가 활성화됨에 따라 이를 지원하기 위해, 더스트클라우드 개발자 커뮤니티(DustCloud Developer Community) www.dustcloud.org 는 SmartMesh IP에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개발자를 위한 양방향 포럼을 제공한다. 이 커뮤니티는 소스 코드, 소프트웨어 레퍼런스 디자인, SDK에 대한 상세한 자료뿐 만 아니라 개발자 토론 포럼을 포함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