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시모, 국제마취학회서 수술실ㆍ중환자실용 Root 솔루션 시연
마시모, 국제마취학회서 수술실ㆍ중환자실용 Root 솔루션 시연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5.03.20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마시모가 세계 최고의 마취 전문의를 대상으로 자사의 Root 환자 모니터링 및 연결 플랫폼이 수술실과 중환자실에서의 환자 치료를 얼마나 획기적으로 바꿀 수 있는 지 보여줄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마시모의 시연은 3월 21-24일 하와이 호놀룰루에서 개최되는 2015년 국제 마취학회 연례회의와 국제 과학 심포지엄에서 진행된다.

마시모의 Root 플랫폼은 마시모 SET(Masimo SET Measure-through Motion and Low Perfusion) 펄스 옥시미터와 비침습식으로 헤모글로빈 수치를 지속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SpHb를 포함한 첨단 비침습성 레인보우 측정기를 의료진이 사용하기 쉬운 형태로 통합한다.

Radical-7 휴대용 모니터용 선반에 즉각적으로 해석 가능한 디스플레이와 복수의 네트워킹 및 연결 옵션을 적용한 Root 플랫폼은 다양한 환자 정보를 터치 스크린에 읽기 쉬운 형태로 보여준다.

Root 플랫폼은 또한 뇌 기능 모니터링 장비인 마시모의 SedLine와도 연결되며, 의료진은 4개 채널의 뇌전도 정보를 바탕으로 뇌에 미치는 마취 성분의 영향을 파악할 수 있다. SedLine은 뇌 양쪽의 전기적 활동을 모니터링 해 마취제와 진정제 투여가 미치는 영향을 측정한다. 이 결과, SedLine은 풍부한 뇌전도 데이터를 통해 의료진이 마취 정도를 모니터링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