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단일칩 벅-부스트 배터리 충전 컨트롤러 IC 출시
TI, 단일칩 벅-부스트 배터리 충전 컨트롤러 IC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7.07.19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배터리 알고리듬 채택해 1S~4S 애플리케이션에 최대 입력 전력 제공

[아이티비즈] TI코리아(대표 루크 리)는 1셀부터 4셀까지의 설계용으로 유연성이 뛰어난 단일칩 벅-부스트 배터리 충전 컨트롤러 제품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bq25703A와 bq25700A 동기식 충전 컨트롤러를 사용함으로써 노트북과 태블릿에서부터 파워 뱅크, 드론, 스마트 홈 애플리케이션까지 다양한 완제품에서 USB 타입-C 및 여타 USB 포트를 통한 효율적인 충전이 가능하다.

▲ 단일칩 벅-부스트 배터리 충전 컨트롤러 IC

I2C와 SMBus 인터페이스 모두를 지원하는 bq25703A와 bq25700A는 새롭게 진화된 배터리 충전 알고리듬 및 최대 전력점 추적(MPPT) 기술을 사용해 최대의 배터리 충전 전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입력 전류 최적화(ICO)라고 하는 고유의 알고리듬이 입력 전력의 최대치를 자동으로 감지하여 전류를 최적화하는 한편, 시스템 및 충전 전류를 일정하게 유지하여 최대 입력 전력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주요 기능 및 장점은 ▲입력 소스 유연성 ▲넓은 USB OTG(On-the-Go) 출력 호환성 ▲콤팩트한 구성 ▲다양한 모드들 사이의 매끄러운 전환 등이다.

이번 bq25703A와 bq25700A의 출시로 더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및 전력 레벨로 구동하는 스위치 모드 고속 충전기와 선형 충전기 등 한층 다양해진 솔루션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