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공공 클라우드 사업 추진 진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공공 클라우드 사업 추진 진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7.07.19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 전용 클라우드 서비스 오픈

[아이티비즈] NBP(대표 박원기)는 자사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 공공기관 전용 클라우드 서비스를 오픈하면서 공공 클라우드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를 위해 이 회사는 자사의 데이터센터 내에 물리적으로 분리된 공공기관 전용 시스템을 구성하고, 여기에 공통평가기준(CC) 인증을 받은 하드웨어 및 보안장비를 적용해 한층 강화된 보안 체계를 갖췄다.

특히, 이 서비스는 대국민 서비스에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는 자사의 서비스 노하우와 특화된 기술이 탑재하고, 네이버 운영 경험을 기반으로 웹서비스 운영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이슈에 대한 사전 대처 및 사후 대응을 지원함으로써 대국민 서비스가 중요한 공공기관에 최적의 상품이라고 말했다.

또한 향후 공공 사이트의 사전ㆍ사후 보안 모니터링이 가능한 보안 상품을 포함해 다양한 공공 정보 관리에 효율적인 네이버의 AI 상품 및 콘텐츠의 안정적인 전송을 가능하게 하는 CDN 상품 등 공공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추가적으로 출시해 지원할 계획이다.

NBP 박원기 대표는 "앞으로 국내 IT 산업 발전과 공공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국내 역량 있는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연구 개발 및 기술 지원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