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 표준 서버 제품군 발표…"최고 보안 갖춰"
HPE, 표준 서버 제품군 발표…"최고 보안 갖춰"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7.07.18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한국휴렛팩커드(대표 함기호, HPE)는 18일 세계 최고 보안을 갖춘 업계 표준 서버인 차세대 HPE 프로라이언트(HPE ProLiant) 제품군을 발표했다.

HPE는 업계 표준 서버에 실리콘 기반의 보안 기능을 도입한 최초의 기업으로서 오늘날 많은 기업 및 공공기관이 직면하고 있는 가장 큰 위협 중 하나인 펌웨어(firmware) 공격을 예방하고 있다.

▲ 김영채 한국휴렛팩커드 DCHC사업부 총괄 전무

HPE는 업계 최초로 자체 개발한 iLO(integrated Lights Out) 칩셋과 펌웨어간 고유의 링크를 통해 서버가 멀웨어(malware)에 감염된 펌웨어 코드를 실행하지 않도록 하는 일명 ‘실리콘 루트 오브 트러스트(silicon root of trust)’ 기술을 개발했다.

‘실리콘 루트 오브 트러스트’는 iLO하드웨어에 보안 기능을 통합시킴으로써 하드웨어 내부에 디지털 지문을 만들어 펌웨어의 지문이 일치하지 않을시 서버가 부팅되지 않도록 하여 보다 확실한 보안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며, 추가적으로 HPE 공급망 보안기능, HPE 포인트넥스트(HPE Pointnext) 보안 평가 및 서비스도 제공된다.

HPE는 세계 최고 보안을 갖춘 업계 표준 서버를 비롯하여 새로운 차원의 경제적 유연성 및 민첩성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의 강화된 기능도 발표했다.

HPE 원뷰 3.1(HPE OneView 3.1)은 엔드투엔드 젠10 서버 플랫폼을 지원하며 컴퓨트(compute), 스토리지, 네트워크를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로 전환한다. HPE 원뷰 3.1은 컴포저블(composable) 스토리지 기능, 개선된 펌웨어 관리기능, 다양한 HPE 컴퓨트 플랫폼의 확장된 지원, 메소스피어(Mesosphere) DC/OS등을 포함한 컴포저블 에코시스템(ecosystem)파트너들에 대한 지원도 제공한다.

HPE 인텔리전트 시스템 튜닝(HPE Intelligent System Tuning)는 인텔과의 제휴를 통해 인텔 제온 프로세서 스케일러블 제품군이 탑재된 서버에서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성능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HPE 스케일러블 퍼시스턴트 메모리(HPE Scalable Persistent Memory)는 메모리 속도로 작동하는 테라바이트급 용량의 통합 스토리지 솔루션으로 새로운 차원의 컴퓨팅 성능을 구현한다. 최대27배 빠른 애플리케이션 체크포인트와 20배 빠른 데이터 베이스 복구로 업계에서 가장 빠른 퍼시스턴트 메모리를 제공한다.

한국휴렛팩커드 DCHC사업부의 서유덕 차장은 “HPE 프로라이언트 젠10 제품군을 통해 HPE는 고객에게 최고의 보안기능,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가속화하는 새로운 방법,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하여 업계 최고의 컴퓨팅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