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락수, "항산화 효과에 도움되는 차가버섯 제대로 섭취하자"
상락수, "항산화 효과에 도움되는 차가버섯 제대로 섭취하자"
  • 차병영 기자
  • 승인 2017.07.17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자작나무에 기생해 자라는 차가버섯은 나무의 영양을 듬뿍 흡수하면서 자란 약재로 오랫동안 러시아에서 알려지고 있다.

특히 고위도 지역에서 더디게 자란 차가버섯에는 베타글루칸과 베툴린&베툴린산 등 각종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수분과 열에 약한 차가버섯은 쉽게 산화가 되는데다 60도 이상의 고온에 노출되면 유효성분이 파괴되고 만다.

차가버섯 추출분말 전문업체 상락수는 2003년, 처음으로 유효성분을 그대로 갖고 있는 추출분말을 개발한 이래 다양한 제품들을 내놓으며 일본 등지로 수출도 하고 있다.

러시아 현지에서 채취한 차가버섯은 수분을 건조시킨 후 공장으로 옮겨져 최적의 추출온도인 50도 내외에서 엑기스로 만들어진다.

이렇게 추출된 엑기스는 영하 5도로 동결시켜 비행기를 통해 한국으로 공수되며, 각종 분말 제품으로 가공을 거쳐 생산된다.

상락수 차가버섯 추출분말은 동결진공건조 방식으로 만든 루치 로얄 FD와 분무건조식으로 제조하는 루치 스페셜 SD, 진공건조스타 VD 등 세 가지 제품이 생산된다.

유효성분 함량이 가장 높은 루치 로얄 FD는 수분함량을 러시아 정부 기준인 4%보다 훨씬 적은 0.1%로 낮춘 최상품이다.

루치 로얄 FD는 유효성분이 많은 만큼 효과도 빨리 볼 수 있어 단기간에 건강 개선을 원하는 몸이 중한 고객들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다.

루치 스페셜 SD와 진공건조스타 VD는 유효성분 면에서는 루치 로얄 FD보다 떨어지지만 대신 가격이 저렴하며 평상시의 건강관리를 위해 섭취하면 좋다.

상락수 관계자는 “차가버섯 제품은 본인의 건강 상태와 평상시 음식물 섭취 습관 등에 따라 그 효과가 달라질 수 있다”고 말한다.

이어 “복용 전에 유효성분 함량을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며 무엇보다 체질에 맞도록 복용량과 간격을 조정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한편, 상락수에서는 차가버섯 추출분말의 효능을 체험해 보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루치 로얄 FD, 루치 스페셜 SD 샘플 2g씩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