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해법중국어 용이현촌점’, 지루하지 않은 중국어 학습방법 제공
평택 ‘해법중국어 용이현촌점’, 지루하지 않은 중국어 학습방법 제공
  • 차병영 기자
  • 승인 2017.07.17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세계화 시대에 발맞춰 영어뿐만 아니라 제2외국어를 배워 자신만의 강점을 키우는 학생들이 늘고 있다. 최근 가장 인기 있는 외국어로는 단연 중국어를 꼽을 수 있다. 나날이 영향력이 높아지는 중국의 성장세에 따라 중국어 능통자에 대한 수요도 점점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중국어를 잘하기 위한 다양한 학습 방법을 고민하고 있지만 사회에서 인정받는 실력을 얻기 까지는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요구된다. 외국어학습은 다른 과목과는 달리 장기간 계획을 세워 꾸준히 학습이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이다.

해법중국어 용이현촌점의 경우 이러한 언어 학습의 특성을 위해 반복적인 주입식 교육이 아닌 해법중국어교재 스토리를 활용한 챈트, 동요, 중국문화 등을 병행하여 지루하지 않게 수업을 진행하는 동시에 중국문화까지 함께 습득할 수 있게 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렇다면 장기적인 언어학습을 위한 해법중국어 용이현촌점만의 효율적인 중국어 커리큘럼은 무엇이 있는지 인터뷰를 통해 들어보았다.

Q. 해법중국어 용이현촌점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면?

용이동 중국어 전문교습소, 해법중국어 용이현촌점은 천재교육 출판사로 바탕하여 중국어 학습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유아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을 하며, 중/고등 내신과정, 성인회화반, HSK, TSC 등 자격과정(취업에 필요한 대학생부터 직장인) 등 다양한 중국어 수업을 진행한다.

Q. 해법중국어만의 독특한 학습시스템이 있는지?

평택HSK 전문교습소인 저희 용이현촌점 해법중국어 교실은 중국어회화, HSK, TSC, 시험대비, 내신관리, 입문부터 고급, 기업체 출강 등 1대1 맞춤별 중국어 학습을 진행하고 있다. 개인별 학습 필요성에 맞춘 집중적 학습시스템을 갖추어 타인의 영향을 받지 않는 탄력적 운영으로 수강생들이 최상의 교육효과와 최대의 학습성취를 얻을 수 있다.

Q. 해법중국어 용이현촌점이 다양한 활동을 통한 학습법을 추구하는 이유는?

재미있는 스토리, 문화, 노래 등을 활용한 학습은 언어에 대한 이해력과 습득력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우뇌와 좌뇌를 동시에 자극하여 기억에 오래 남게 할 수 있다.

사용하고 있는 교재의 경우 녹음된 원어민발음으로 반복적인 따라 말하기 연습도 하면서, 쓰기도 같이 병행하기 때문에 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 네 영역을 골고루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저희 교습소는 이벤트로 중국식 만두 만들기 체험 등 여러 가지 활동을 하고 있어 아이들이 즐겁게 중국어를 배울 수 있도록 돕고 있다.

Q. 중국어를 가르치며 보람을 느낀 적이 있는지?

중국어 발음도 모르고 시작하였던 초등학교 아이들이 중국어 실력이 향상되고 유창한 중국어를 구사하면 뿌듯하다. 중학교 친구들은 시간이 없어서 단기간으로 HSK자격증공부를 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좋은 성적을 거두면 기쁘다.

또한 영어와 더불어 제2외국어인 중국어를 공부하면 원하는 좋은 직업을 얻을 수 있다고 친구들에게 조언도 해주는데 그 때마다 아이들이 자극을 얻고 열심히 공부하는 모습을 보면 무척 대견하다. 많은 학부모님께서 저를 믿고 저희 교습소에 맡겨주셔서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아이들을 지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