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아프리카 탄자니아 정부 디지털 포렌식 사업 수주
더존비즈온, 아프리카 탄자니아 정부 디지털 포렌식 사업 수주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7.07.1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억원 규모…선진 노하우 전수

[아이티비즈] 더존비즈온은 아프리카 탄자니아 통신규제청(TCRA)이 발주한 99만 달러(한화 약 11억 2,800만 원) 규모의 ‘탄자니아 정부 디지털 포렌식 솔루션 공급 및 교육 사업’을 수주했다고 14일 밝혔다.

탄자니아 통신규제청은 탄자니아의 통신과 방송 부문 규제를 책임지는 준 독립정부기관이다. 더존비즈온은 향후 약 6개월 동안 탄자니아 정부기관이 사용할 분야별 디지털 포렌식 솔루션을 공급하게 된다. 이와 함께 더존비즈온이 수년간 쌓아 온 디지털 포렌식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지 전문가 양성을 위한 침해사고 대응, 솔루션 교육 등 통합 교육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사업이 마무리되면 탄자니아는 대내외 보안 위협으로부터 주요 디지털 증거를 확보할 수 있는 선진 디지털 포렌식 환경과 전문인력을 모두 갖추게 된다. 디지털 이미지, 동영상, 데이터 등을 보다 정확하고 체계적으로 수집, 조사, 분석하는 종합적인 디지털 포렌식 역량도 확보하게 된다.

이찬우 더존비즈온 보안사업부문 대표는 "앞으로도 자사는 해외 사업 운영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탄자니아 현지에서 솔루션 및 교육 서비스 공급뿐 아니라 추후 디지털 포렌식 랩 구축 등 차별화된 비즈니스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