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웍스, ‘2017 지능형 모형차 경진대회’ 후원
매스웍스, ‘2017 지능형 모형차 경진대회’ 후원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7.07.13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매스웍스는 한양대학교 올림픽체육관에서 한양대학교 미래자동차공학과의 주최로 개최된 ‘2017 지능형 모형차 경진대회’를 공식 후원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매스웍스 이외에 한양대학교 자동차전자제어연구실(ACE Lab), 인피니언, 산학협동재단, BMW코리아 및 컨티넨탈 등 자동차 및 전장 분야 유관기관 및 기업체가 공동 후원했다.

▲ '2017 지능형 모형차 경진대회'서 매스웍스 특별상 수상한 부산대학교 한모듬팀

지능형 모형차 경진대회는 하이브리드 자동차 및 전기자동차와 같은 친환경차 및 자율주행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카 분야의 핵심 기술인 임베디드 제어 시스템(Embedded Control System) 설계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 유발과 관련 분야의 인재양성을 위해 2003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100개팀이 참가해 약 4개월 간 제작한 완성차 모형차로 주어진 미션을 수행했다.

매스웍스는 참가 학생들에게 효율적인 모형차 설계 및 제작을 지원할 수 있는 최적의 임베디드 제어 시스템 솔루션인 매트랩(MATLAB) 및 시뮬링크(Simulink)와 함께 다양한 툴박스를 무상으로 제공했다.

이종민 매스웍스코리아 대표는 “매스웍스는 학생들이 실제로 안정성, 기능성 및 고효율을 달성해야 하는 자율주행 분야 설계 요구사항을 직접 충족시킬 수 있도록 관련 소프트웨어 도구를 제공하고 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참가 학생들은 자동화된 주행 시스템 설계 과정에서 수업 시간에 배운 이론과 자신의 아이디어를 보다 쉽게 적용할 수 있었을 것이다"며 "앞으로도 매스웍스는 이러한 기회를 활용해 학생들에게 임베디드 제어 시스템 설계를 위한 통합된 환경을 제공하여 이들이 디지털 신호 처리, 이미지 처리, 알고리즘 설계, 센서 퓨전 및 제어 개발 등의 기술을 구현하고 자동차 산업의 전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