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쯔, 美 포춘지서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컴퓨터 부문 3위에 뽑혀
후지쯔, 美 포춘지서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컴퓨터 부문 3위에 뽑혀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5.03.19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후지쯔(www.fujitsu.com)는 최근 미국 포춘지의 2015년판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의 ‘컴퓨터’ 부문에서 3위를 기록했다.

후지쯔는 ‘사회적 책임’, ‘혁신성’, ‘기업자산의 활용’, ‘경영 품질’, ‘제품/서비스’ 등의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컴퓨터 (Computer)부문에서 6.78점을 획득하고, 전년도 7위에서 3위로 순위가 크게 상승됐다. 후지쯔는 지난 2013년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컴퓨터 부문에서 8위를 기록한 후, 2014년 7위에 이어 올해까지 3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올해 총 349개사가 선정됐으며 이번 조사는 포춘지와 헤이그룹(주1) 이 공동으로 글로벌 기업의 임원, 고급관리자, 애널리스트 약 15,000명의 조사를 기반으로 ‘경영품질’, ‘제품/서비스’, ‘혁신성’ 등 총 9개 항목에서 업계내외의 높은 평판을 받은 기업을 매년 발표하는 것이다.

후지쯔는 ESG(Environment:환경, Society:사회, Governance:기업통치)를 기본으로 기업활동을 추진하고 앞으로도 ‘진정한 글로벌ICT기업’으로서 지구환경과 사회의 지속가능발전에 적극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