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소상공인ㆍ중소기업 대상 ‘e메시징’ 서비스 선봬
LG유플러스, 소상공인ㆍ중소기업 대상 ‘e메시징’ 서비스 선봬
  • 박미숙 기자
  • 승인 2015.03.19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일ㆍ메시지ㆍFAX까지 원스톱 토탈 솔루션 제공

[아이티비즈] 문자, 팩스, e메일 등 기업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원스톱으로 제공하여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마케팅을 지원할 수 있는 서비스가 선보였다.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www.uplus.co.kr)는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마케팅 결과 분석 제공을 통해, 빅데이터 활용의 효과적인 마케팅을 지원하는 토탈 솔루션 ‘e메시징’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e메시징’서비스는 온라인 마케팅에 필요한 메일, 문자(SMS/LMS/MMS), 팩스 발송을 하나의 사이트(e-messaging.uplus.co.kr)에서 토탈로 제공하는 동시에 고객의 반응을 분석한 분석 결과 리포트까지 제공한다.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 패션 및 종합 쇼핑몰 등을 운영할 경우 단 한번의 로그인 만으로 문자, 팩스, e메일을 통한 마케팅이 가능해 편의성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e메시징’서비스의 커뮤니케이션 대표 수단인 메일은 ▲이벤트 공지 및 광고 홍보 ▲뉴스레터 발송 ▲상품 구매 안내 메일 등 상품광고부터 고객관리까지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발송 건당 수신자 수에 제한도 없으며, 엑셀 등의 파일형식으로 대량의 수신자 정보를 한 번에 일괄 등록 가능하다.

특히 ‘e메시징’서비스를 통해 ▲발송 대비 메일 확인 건수 ▲내용 클릭 건수 ▲ 메일 내용 중 세부 링크 별 클릭 건수 ▲일자/시간/요일별 오픈 및 클릭 수 등 메일을 수신한 고객의 반응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어 향후 타겟 층 설정 등 마케팅 방향 설정에 있어 유용하게 활용 가능하다.

이를 토대로 메일 재발송이나 문자, 팩스 추가 발송 등 추가적인 마케팅 계획을 수립할 수 있으며, 수신자들이 관심을 가지는 부분에 대해 마케팅을 강화하는 등 효과적인 온라인 마케팅이 가능하다.

‘e메시징’서비스 이용 시 마케팅 비용 절감효과도 크다. 수신자 수에 따라 나뉘어져 있는 월 정액 서비스를 이용하면, 무제한 메일 발송이 가능하다. 또 대량 메일 발송에 따른 서버 관리 역시 LG유플러스가 대행해, 별도의 서버 사용 비용이 발생하지 않을 뿐 아니라 별도 서버 관리 인력도 필요 없다.

LG유플러스 최기무 솔루션/IoT사업담당 상무는 “’e메시징’서비스는 중소 사업자들도 손쉽게 온라인 마케팅 결과를 분석하고, 이를 통해 성공적인 마케팅을 이뤄낼 수 있도록 지원이 가능하다”라며 “자동시스템으로 불필요한 업무를 줄이고, 고객 관리의 효율성도 높일 수 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