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시니어 일자리 한마당 취업 서비스지원…일산 벨톤보청기 미소청각센터
60+시니어 일자리 한마당 취업 서비스지원…일산 벨톤보청기 미소청각센터
  • 장현주 기자
  • 승인 2017.06.28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이디믿어] 만 60세 이상 시니어의 민간기업 취업 활성화를 위한 「2017 60+시니어 일자리 한마당」이 6월 27일(화)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 2홀에서 ‘일하는 60+시니어, 더불어 성장하는 대한민국’이란 주제로 열렸다.

행사는 취업마당, 체험마당, 전시 및 판매마당, 서비스마당으로 나누어 60+시니어 일자리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함께 취업상담관, 취업지원관으로 구분되며, 전문적인 구직상담에서부터 이력서 작성, 사진촬영, 메이크업, 노후 생애설계 및 건강, 난청 상담까지 맞춤형 단계별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였으며 한국노인인력개발원(원장 최성재), 매경미디어그룹(회장 장대환)이 공동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경기도, 킨텍스가 공동 후원했다.

▲ 제공: 벨톤보청기 고양덕양지사(부설:미소청각센터)

건강·의료 서비스마당 이명·난청상담 및 청력검사 봉사를 담당한 일산보청기 난청센터 벨톤보청기 고양덕양지사(부설 미소청각센터)의 이상선 원장은 “100세 시대, 초 고령화 사회 어르신과 기업 모두가 도움을 주는 행복한 사회가 됐으면 하고, 어르신들이 취업 및 직장 내 대화의 어려움이 없도록 고양시 유일 보건소 및 보훈처 협력 난청예방 전문 청각센터로 전문적인 도움드릴 것이다”고 말했다.

특히, 보청기 보장구지원금 인상에 따른 청각장애진단 및 보청기구입 절차에 대한 어르신들의 문의가 이어졌다. 일산 덕양구 화정 소재 미소청각센터는 고양시 사회의료공헌 표창 수상센터이며 생활이 어려운 독거난청 어르신을 위한 맞춤보청기도 무료로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배우 이순재 씨는 "오늘 이 자리에 주최 측에서 축사 말씀을 드리도록 저를 초대해 준 이유가 무엇인가를 제 나름대로 생각해 봤다"면서 "나이 80이 넘었음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일하고 있는 예술인의 입장에서 사람들은 나이에 관계없이 열정적으로 능력을 발휘해 일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시니어들의 앙코르 인생을 응원하고 용기를 주기 위한 것이 아닌가 생각한다"고 전했다.

보건복지부 관계자는 “고령화로 만 60세 이상 어르신의 일자리 창출이 중요한 시점”이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어르신에게는 구직의 기회가 제공되고, 기업에게는 우수한 시니어 인력을 채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행사 홈페이지나 포털 사이트에서 시니어 일자리 한마당을 검색하면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