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PTC, 엔지니어링 수업에 IoT 교육 도입
NI-PTC, 엔지니어링 수업에 IoT 교육 도입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7.06.28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교육 커뮤니티로 교육자 및 학생들 역량 강화, IoT 활용 연구 및 발견 가속화

[아이티비즈]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는 28일 고급 툴 패키지를 사용한 새로운 사물인터넷(IoT) 교육 방식을 발표했다.

교수진과 학생들은 myRIO 학생용 임베디드 디바이스, 랩뷰(LabVIEW) 툴킷, PTC의 씽웍스(ThingWorx) 소프트웨어, 미국 터프츠 대학교의 개발 프로젝트로 구성된 이 교육 툴을 활용하여 강의실에서 실제 IoT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다.

myRIO와 PTC 씽웍스 온라인 툴의 통합으로, 랩뷰 시스템 설계 소프트웨어를 통해 클라우드에서 호스팅되는 분석 및 시각화에 실제 측정값을 신속하게 연결하는 혁신적 학습 경험이 촉진될 전망이다. 또한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교육자들이 최첨단 랩 경험을 바탕으로 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구축되어 이러한 학습 리소스를 공유한다.

NI 아카데믹 프로그램 이사인 앤디 벨은 “이 교육 솔루션의 목적은 학생의 몰입도를 높이고 전자공학 및 메카트로닉스와 같은 기존 강의를 보강하는 기술과 방법론을 사용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PTC 아카데믹 프로그램의 수석 부사장인 조던 콕스는 “이번 파트너십은 PTC와 NI뿐만 아니라 교육 분야에 엄청난 영향을 미치고 있는 IoT의 흐름을 놓치지 않으려는 전 세계 교육자들에게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