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퀄컴 5G 테스트 솔루션 업체로 선정
키사이트, 퀄컴 5G 테스트 솔루션 업체로 선정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7.06.27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표준화 초기 단계에서부터 최종 상용화까지 5G 설계 및 테스트 지원에 필요한 확장성과 측정 성능 제공

[아이티비즈]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퀄컴테크놀로지스의 5G 테스트 솔루션 업체로 선정됐다.

키사이트는 5G 기술의 실현을 위해 퀄의 자회사인 퀄컴테크놀로지스와 협업한다고 27일 발표했다. 키사이트는 차세대 셀룰러 디바이스용 칩셋 개발 지원을 위한 통합 설계 및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 키사이트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

퀄컴테크놀로지스는 키사이트의 새로운 UXM 5G 무선 테스트 플랫폼 기반의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통해 5G에 필요한 칩셋 기술 및 상위 계층 프로토콜을 검증한다. sub-6 GHz 및 밀리미터웨이브(mmWave)를 지원하는 키사이트의 확장 가능한 솔루션은 퀄컴테크놀로지스의 IC 성능을 측정하고, 5G 시범 테스트에서 직면할 수 있는 잠재적인 측정 과제들을 해결할 수 있게 지원할 것이다.

키사이트 무선 테스트 부문의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인 새티시 다나세카란은 “3GPP가 5G NR 비독립형 사양을 가속화함에 따라, 키사이트는 퀄컴테크놀로지스와 협업하여 5G 프로그램의 프로토콜 및 RF 워크플로우를 지원하게 됐다”며, “자사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플랫폼은 5G 설계와 측정을 지원하고 초기 요구 사항부터 최종 표준까지 테스트하는데 필요한 측정 확장성과 성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퀄컴테크놀로지스의 존 데트라 부사장은 “키사이트와 함께 5G상용화를 위해 협업하게 됐다"며, “키사이트 솔루션은 상용화 전략을 가속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