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올데이 그램’ 노트북 배터리 용량 강조 이색 동영상 공개
LG전자, ‘올데이 그램’ 노트북 배터리 용량 강조 이색 동영상 공개
  • 박미숙 기자
  • 승인 2017.06.25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렌지 5,400개 연결해 60와트 시 용량 배터리 완전 충전

[아이티비즈] LG전자가 25일 ‘LG 그램’ 노트북의 배터리 용량을 강조하는 이색 동영상을 공개했다.

LG전자는 ‘올데이 그램’의 배터리를 오렌지로 충전하는 동영상을 제작했다. 이 동영상은 최대 24시간 사용할 수 있는 ‘올데이 그램’을 충전하기 위해 몇 개의 오렌지가 필요할까 하는 궁금증에서 시작한다. 오렌지의 산성 성분이 구리판, 아연판을 만나면 전기를 만들어내는 원리에서 착안했다.

▲ LG전자는 오렌지의 산성 성분이 금속을 만나면 전기를 만들어내는 원리를 이용해 오렌지 총 5,400개를 '올데이 그램'에 연결해 완전 충전에 성공했다.

LG전자는 ‘올데이 그램’에 상품가치가 없어 버려진 오렌지를 약 5,400개까지 순차적으로 연결해 완전 충전에 성공했다.


LG전자는 배터리 성능을 더욱 강조하기 위해 오렌지로 완전히 충전한 ‘올데이 그램’ 배터리에 LED 전구 64,800개를 연결했다. 미디어 아티스트가 음악에 맞춰 수만 개의 전구를 ‘올데이 그램’ 배터리로만 밝히는 라이팅 퍼포먼스를 연출했다.

LG전자는 동영상 공개와 함께 ‘올데이 그램’ 배터리 성능을 강조할 수 있는 아이디어 공모 이벤트를 27일부터 실시한다.

LG전자 한국HE마케팅FD 손대기 담당은 “무게의 혁신에 이어 배터리 성능을 크게 높인 ‘LG 그램’으로 프리미엄 노트북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