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에어버스AP웍스, 파트너십 체결
다쏘시스템-에어버스AP웍스, 파트너십 체결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7.06.23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공우주 및 국방산업 적층 제조 활용 증진 위해 협력 강화

[아이티비즈] 다쏘시스템은 에어버스의 자회사이자 금속3D 프린팅 전문기업인 독일의 에어버스AP웍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항공우주 및 국방 산업 부문 적층 제조 기술 활용 증진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양사는 적층 제조 프로세스의 가상 검증 단계에서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과 AP웍스의 신제품 개발 컨설팅, 엔지니어링 및 제조 분야 전문성을 결합할 수 있게 됐다.

다쏘시스템과 AP웍스는 항공우주 및 국방 산업 특화 솔루션인 '코-디자인 투 타겟(Co-Design to Target)'의 기능을 확장함으로써 부품 적층 제조를 위한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모든 엔지니어링 매개변수의 디지털 연속성을 제공하는 통합 프로세스 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설계 최적화부터 복제 및 확장 가능한 생산을 위한 적층 제조 프로세스를 구축할 수 있게 된다.

요하임 제틀러 AP웍스 CEO는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은 복제 및 확장 가능한 연속 생산을 위한 첫 번째 중요 단계이고, 시뮬레이션은 부품 불량을 예측하고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며 "항공 산업은 안전을 최우선시 하기 때문에 신제품 출시에 일반적으로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데, 적층 제조 프로세스의 가상 검증을 통해 품질이 보장되는 적층 제조 부품을 신속하게 제공하여 신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다쏘시스템 항공우주 및 국방산업 부문 마이클 텔리어 부사장은 “가상 현실 및 적층 제조 기술은 산업 폐기물 감소, 경량화, 비용 절감 등에 기여하는 동시에 디자이너들이 기존의 프로세스로는 제조하지 못하는 복잡한 모양의 제품들을 자유롭게 시험해 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면서 “다쏘시스템은 AP웍스와 같은 혁신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업계에서 적층 제조 기술의 도입이 가속화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