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브랜드Z 글로벌 100대 브랜드 2년 연속 톱50 진입
화웨이, 브랜드Z 글로벌 100대 브랜드 2년 연속 톱50 진입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7.06.22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화웨이가 전 세계 기업의 브랜드 파워를 나타내는 ‘2017 브랜드Z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203억 달러의 브랜드 가치로 49위를 차지, 2년 연속 상위 50위 안에 진입했다.

브랜드Z는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그룹 WPP가 시장조사기관 칸타 밀워드 브라운과 매년 공동 발표하며, 전세계 약 300만명의 소비자 피드백을 기반으로 브랜드 순위가 선정된다.

화웨이는 2015년 브랜드Z 100대 브랜드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린 이래, 지속적인 제품 판매량 증대 및 활발한 글로벌 마케팅을 기반으로 매년 높은 순위권에 랭크되고 있다.

브랜드Z의 분석에 따르면, 화웨이를 위시로 한 중국 테크 브랜드들의 선전 덕에 소비자들의 중국 브랜드 전체에 대한 인식 역시 변화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특히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부문이 유럽 시장에서 큰 성장을 보인 점이 지속적인 브랜드 가치 순위 상승에 기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