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새로운 자동차 인증 직렬 EEPROM 발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새로운 자동차 인증 직렬 EEPROM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5.03.18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자동차 인증 직렬 EEPROM을 새롭게 출시했다. 2 x 3mm의 소형 WFDFPN8 패키지로 업계에서 가장 폭넓은 용량 범위를 제공하여 고집적 차체 컨트롤러, 게이트웨이,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 레이더나 카메라 모듈 설계 시 유연성을 최대한으로 끌어 올릴 수 있다.

개별 직렬 EEPROM을 데이터와 파라미터 저장에 사용하면 개발을 간소화하는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업그레이드 시 유연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그 동안에는 메모리 패키지와 용량 선택이 어려워서 공간 제약이 있는 애플리케이션 대부분에서는 이러한 방식을 사용해도 충분한 효과를 얻을 수가 없었지만, 이번 ST의 새로운 자동차 인증 WFDFPN8 패키지는 2Kbits~512Kbits 범위의 모든 용량 범위를 망라한다. 또한, I2C와 SPI 직렬 인터페이스 지원도 가능하다.

WFDFPN8 아웃라인은 이미 가전 분야에서 그 인기가 입증됐는데 ST는 이를 이을 자동차 환경에서 견뎌낼 수 있는 내구성이 뛰어난 버전을 개발한 것이다. 이 디바이스는 AEC-Q100 등급 0의 안정성 기준 테스트를 통과했으며 최고 125°C까지 동작한다.

신속한 파라미터 저장이 가능한 4ms의 기록 시간, 빠른 데이터 교환이 가능한 최대 20MHz의 클럭 주파수, 내장된 추적 및 보안 기능이 있으며, 여기에는 소프트웨어 식별을 위한 전용 페이지와 민감한 데이터의 안전 유지를 위한 기록 잠금 가능형(write-lockable) 페이지가 포함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