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링크-동국대 블록체인연구센터, 산학협력 연구개발 협력
포스링크-동국대 블록체인연구센터, 산학협력 연구개발 협력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7.06.21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블록체인플랫폼 구축 위한 공동연구 개발관련 협약 체결

[아이티비즈] 포스링크는 동국대학교 블록체인연구센터(센터장 박성준)와 '차세대 블록체인 플랫폼 공동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산학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포스링크는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국내 보안기술 및 블록체인분야의 최대 권위자인 동국대 블록체인연구센터와 함께 '차세대 블록체인 플랫폼'을 공동으로 연구 개발할 계획이다.

▲ 동국대 블록체인연구센터 박성준 교수(왼쪽)와 포스링크 ICBMS 김승기 그룹장(가운데) 및 포스링크 금융사업부 김덕중 부장이 산학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동국대학교 블록체인연구센터는 국내 최초로 블록체인 기술발전 및 핀테크, 블록체인 스타트업의 글로벌 허브센터를 목표로 설립되었으며,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가는 중심기관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동국대 블록체인연구센터 박성준 교수는 “앞으로 공동 개발할 블록체인플랫폼은 신뢰성과 효율성, 확장성에 초점을 맞춰 산업전반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포스링크는 써트온 인수를 통해 블록체인 및 보안, 인증 기술을 확보했으며, 하반기에는 '암호화폐거래소'와 '해외송금서비스' 등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포스링크 ICBMS 김승기 그룹장은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국내 최대 암호화폐거래소’을 준비하고 있으며, 베트남, 러시아 등 해외 ‘암호화거래소’와 제휴하여 해외송금 시장까지 진출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