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 녹십자에 클라우드 기반 조달 솔루션 'SAP 아리바' 제공
SAP코리아, 녹십자에 클라우드 기반 조달 솔루션 'SAP 아리바' 제공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7.06.20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 통해 조달 프로세스의 통합적 엔드투엔드 디지털 혁신 지원

[아이티비즈] SAP코리아(대표 형원준)는 녹십자에 클라우드 기반 조달 솔루션인 ‘SAP 아리바(SAP Ariba)’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SAP 아리바는 소싱에서부터 결제 단계까지 구매조달 프로세스를 포괄적으로 관리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솔루션이다. 클라우드 기반의 ‘SAP 아리바’ 솔루션은 녹십자 전 계열사의 직ㆍ간접구매 영역 통합 관리와 글로벌 대외구매 역량 강화 및 프로세스 통합을 지원한다.

이번에 녹십자가 도입하기로 한 솔루션은 ‘SAP 아리바 지출 분석’, ‘SAP 아리바 소싱’, ‘SAP 아리바 계약 관리’, ‘SAP 아리바 구매’ 등이다. 특히 이 솔루션은 기존에 사용 중인 SAP의 ERP 플랫폼과의 연계를 지원해 고객사, 파트너사, 구매자 등과의 보다 새롭고 혁신적인 공급 체인을 뒷받침한다.

벤 레드와인 SAP 아리바 아태지역 대표는 “수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비즈니스의 디지털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녹십자는 한국에서 이 같은 움직임을 선도하는 기업”이라고 말했다.

유만규 녹십자홀딩스 구매지원실 상무는 “프로세스의 개선 및 혁신을 위해 통합된 구매조달 프로세스의 도입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