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바른ICT 키즈교실’ 운영
SK브로드밴드, ‘바른ICT 키즈교실’ 운영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7.06.19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소재 초등학교 208개 학급 4700여명 대상으로 운영

[아이티비즈] SK브로드밴드(사장 이형희)는 경기도 소재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건강한 미디어 이용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바른ICT 키즈교실’을 운영했다고 19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경기도 교육청에서 주관하는 인터넷 중독 예방교육의 일환인 ‘스마트폰 이별 주간’과 연계해 지난 12일부터 16일까지 경기도 소재 초등학교 208학급, 4,70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바른ICT 키즈교실’을 운영했다.

▲ ‘바른ICT 키즈교실’에 참여한 군자초등학교 학생들이 ‘바른ICT 키즈교실’ 수업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바른ICT 키즈교실’은 한국정보화진흥원, ‘깨끗한 미디어를 위한 교사운동’(이하 깨미동)과 함께 어린이 및 청소년들이 올바른 스마트 미디어 이용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맞춤형 학습 프로그램과 교구를 개발해 교육하는 SK브로드밴드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다.

‘바른ICT 키즈교실’은 스마트폰 등 디지털 기기의 올바른 사용방법을 알려주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마트폰 바구니 만들기, 다짐 스티커 붙이기, 구연동화 시청, 노래와 율동 배우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김성진 SK브로드밴드 CR전략실장은 “작년에 이어 경기도 '스마트폰 이별주간'과 연계해, 어린이 및 청소년들이 어려서부터 건강한 미디어 이용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바른ICT 키즈교실’을 확대해 운영하고 있다”며 “학부모 및 학교 선생님들의 반응도 좋아 지속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