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첨단 모바일 통신용 임베디드 보안칩 출시
인피니언, 첨단 모바일 통신용 임베디드 보안칩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5.03.18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소형 풋프린트와 업계 최고 메모리 용량 제공

[아이티비즈]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대표 이승수)는 프리미엄 스마트폰과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를 위한 새로운 임베디드 보안 컨트롤러를 출시했다.

SOLID FLASH 기반 SLE 97 제품군에 추가되는 이들 제품은 초소형 패키지로 최대 1.5MB에 이르는 업계 최고의 메모리 용량을 제공한다. 지문 인증을 이용한 FIDO(Fast IDentity Online), 보안 클라우드 서비스, NFC 기반 애플리케이션, 첨단 온라인 결제 등 새로운 기능을 위해서는 보안 컨트롤러에 생체정보나 암호화 키를 안전하게 저장할 메모리 용량이 필요하다.

인피니언은 CSP(Chip Scale Package) 기술을 하이엔드 보안 컨트롤러로 확대하여 표준 SMD(Surface Mounted Device) 패키지보다 훨씬 더 소형화된 패키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업계 최초로 인피니언은 초소형 패키지의 임베디드 보안칩을 이미 주요 단말기 고객들의 신형 스마트 기기를 위해 공급하였다.

초소형 PCB 풋프린로 하이엔드 보안 컨트롤러의 유연성을 제공하여 시스템 디자이너들과 장비 제조업체들이 스마트 웨어러블 등 새로운 시장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한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보안 플랫폼 책임자인 유르겐 스팬쿠(Juergen Spaenkuch) 부사장은 “임베디드 보안은 차세대 스마트폰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견고한 토대이다. 인피니언은 모바일 에코시스템에 종사하는 고객들이 새로운 SLE 97 보안 컨트롤러를 기반으로 고유하면서도 고도로 보안성이 뛰어난 모바일 솔루션을 구현하여 경쟁사와 차별화를 이룰 수 있도록게 한다”고 말했다.

SLE 97 보안 컨트롤러 제품군은 최대의 성능과 고도의 보안을 달성하도록 설계된 제품들로서, 하이엔드 UICC(Universal Integrated Circuit Card) 및 임베디드 SE(Secure Element) 시장의 요구를 충족한다. 이제 이 제품군에 1.5MB 및 1.3MB 메모리 용량의 보안 컨트롤러를 추가하게 되었다. 이들 제품은 ARM SecurCore SC300을 채택하고 여기에 인피니언의 캐시와 SOLID FLASH 기술을 더한 인피니언의 보안 칩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모든 플랫폼에 표준 기능들로서 32kB RAM과 대칭 및 비대칭 키가 모두 가능한 암호화 코프로세서 등을 포함한다.

또한 추가적으로 제공되는 2kB 내부 캐시로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지문 인식 매치온카드(match-on-card)와 같이 매우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까지도 충족할 수 있다. 기존 SLE 97 제품군과 역호환이 가능하므로 이 새로운 플랫폼으로 편리하게 이전할 수 있고 그럼으로써 개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