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퀄컴테크놀로지, 클로바 AI 플랫폼 생태계 구축에 손잡아
네이버-퀄컴테크놀로지, 클로바 AI 플랫폼 생태계 구축에 손잡아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7.06.19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플랫폼 ‘클로바’, 퀄컴프로세서 기반 IoT 제품군에 플랫폼으로 탑재

[아이티비즈] 네이버(대표 한성숙)는 퀄컴의 자회사 퀄컴테크놀로지와 인공지능(AI) 분야에서 전략적 협업관계를 구축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의에 기반으로, 네이버는 자회사 라인주식회사와 함께 개발 중인 AI 플랫폼‘클로바(CLOVA)’를 퀄컴의 사물인터넷(IoT) 프로세서에 탑재한다. 이를 시작으로, 향후에는 스마트폰 등에도 클로바를 AI 플랫폼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퀄컴의 시스템온칩(System-in-chip, SoC)과 네이버의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의 조합이 인공지능 디바이스 개발의 기준 모델로 자리잡을 것이라 기대된다. 또한, 스마트 스피커 등 인공지능 하드웨어를 제조하고 싶은 업체는 퀄컴의 SoC를 적용하면 손쉽게 인공지능플랫폼 클로바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네이버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에 최적화된 퀄컴 시스템온칩을 우선적인 시스템 솔루션으로 채택해, 클로바 기반의 인공지능 플랫폼, 제품 및 서비스에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네이버 한성숙 대표는 “앞으로 클로바의 성능을 더욱 고도화하고, 클로바 생태계를 활성화해나가며AI 시대로의 패러다임 전환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퀄컴코리아 이태원 사장은 “클로바 AI와 퀄컴테크놀로지의 플랫폼으로 제조사들이 더욱 더 편리하고 경쟁력 있는 IoT 제품과 서비스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