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든 스타상품 선보인 ‘2017년 우수중소기업 마케팅 대전’
히든 스타상품 선보인 ‘2017년 우수중소기업 마케팅 대전’
  • 차병영 기자
  • 승인 2017.06.16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지난 15일 일산 킨텍스에서 중소기업의 우수 제품들이 한자리에 모인 축제의 장이 열리고 있다.

생활용품, 생활가전, 가구ㆍ인테리어, 산업ㆍIT, 이미용ㆍ패션, 식품 등 총 8개 전시관을 통해 중소기업의 제품들이 소비자들과 대형ㆍ민간유통업체 등의 국내 관련업체, 해외 바이어들에게 선뵈고 있으며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다양한 우수 제품들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

이번 ‘2017년 우수 중소기업 마케팅 대전’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볼거리와 재미를 더하고 있으며, 그 중 히든 스타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공개오디션이 특히 눈길을 끌었다. 이는 전시회 참가업체 중 187개사가 예선을 참여해 높은 경쟁률을 보인 바 있다. 사전 공모를 통해 참여된 중소기업 제품들은 2차에 걸친 예선(1차 서류평가/2차 체험단 심사)을 거쳐 공개오디션에 참여했으며, 개최 첫날인 15일 지상파 특별생방송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선을 보였다.

공개오디션에서는 기업인과 방송인이 함께하는 ‘5분 스피치’와 ‘청중평가단’(소비자, 유통MD, VC) 심사가 진행, 총 5개 업체의 제품이 ‘히든 스타상품 TOP5’로 선정돼 영광을 안았으며 다양한 특전이 주어질 예정이다.

상품판매력이 탁월한 국내 7대 TV홈쇼핑(공영홈쇼핑(아임쇼핑),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홈앤쇼핑, CJ오쇼핑, GS홈쇼핑, NS홈쇼핑) 방송지원 혜택을 통해 무료판매 방송이 가능하며, 홈쇼핑 방송을 위한 인서트 영상 제작, 중소기업청장 상패 수여, 아임쇼핑 매장 입점, 언론홍보 등의 특전도 함께 주어진다.

한편, 순위에 오른 히든 제품은 ▲유리창 청소로봇(㈜코비코), ▲썬플라워 IoT스마트 모빌(㈜코니스), ▲뿌려먹는 저염 발효 가루된장(케이밀), ▲DIY 변신 선풍기(비체룸), ▲담아드림(㈜라온) 제품으로 제품 홍보는 물론 매출향상에도 직접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이는 곧 국내 중소기업 발전에도 기여한다는 의미에서 향후 행보에도 업계의 관심이 주목될 것으로 보인다.

해당 마케팅 대전은 오는 17일 토요일까지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