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제주 AIIB 연차총회 참가…5G 리더십 알렸다
KT, 제주 AIIB 연차총회 참가…5G 리더십 알렸다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7.06.16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성목 사장, AIIB 연차총회 세미나에서 ‘5G와 4차 산업혁명’ 주제 발표

[아이티비즈] KT(회장 황창규)가 16일부터 18일까지 제주 국제컨벤션센터(ICC)에서 열린 제2차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AIIB) 연차총회에서 참가했다고 밝혔다.

KT 네트워크부문장 오성목 사장은 16일 열린 총회 1일차 ‘제4차 산업혁명과 인프라’ 세미나에서 첫 번째 연사로 나서 발표했다. 오성목 사장은 ‘5G와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4차 산업혁명은 초연결 시대이며, 5G는 그 핵심으로 4차 산업혁명의 ‘디지털 산소(Digital Oxygen)’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성공적으로 5G 통신 기술을 선보여 글로벌 5G 리더십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 16일 ‘제4차 산업혁명과 인프라’ 주제로 한 세미나에 첫 번째 연사로 무대에 오른 KT 네트워크부문장 오성목 사장이 발표하고 있다.

2일차 비즈니스 세션에서는 한국기업의 기술력을 홍보하고 개발 경험을 공유하기 위한 ‘한국 인프라 기업설명회’가 열린다. 설명회에서 KT 글로벌사업추진실 아시아/미주담당 신소희 상무는 ‘한국 통신인프라의 차별적 경쟁력 및 해외진출 성공사례’를 발표한다. 여러 해 동안 글로벌 ICT 사업 경험을 축적한 KT는 ICT기술이 에너지ㆍ교통ㆍ금융ㆍ스마트시티 등 다양한 산업과 융합해 효율성과 가치가 향상된 다양한 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KT 네트워크부문장 오성목 사장은 “이번 AIIB 연차총회는 회원국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KT의 앞선 5G 기술과 역량을 선보이는 좋은 기회가 됐다”면서, “KT의 5G 글로벌 리더십을 바탕으로 향후 해외 ICT 인프라사업을 발굴, 참여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