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비접촉 보안칩에 포스트 양자 암호 구현
인피니언, 비접촉 보안칩에 포스트 양자 암호 구현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7.06.16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대표 이승수)는 보안 프로토콜을 차세대 포스트 양자 암호(PQC)로 전환하기 위한 준비를 완료했다고 16일 밝혔다. 인피니언은 업계 최초로 전자 ID 카드에 사용되는 것과 같은 상업용 비접촉 보안칩에 PQC를 구현했다.

▲ 인피니언 포스트 양자 암호(PQC)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의 칩카드 및 보안 부문 사장인 스테판 호프첸 박사는 “인피니언은 비접촉 보안칩에 PQC를 구현함으로써 보안 분야의 선도 지위를 유지하게 됐다. 인피니언의 보안 솔루션은 신뢰할 수 있는 표준 개인 및 공용 키 알고리즘을 사용하고 있다. 아직 등장하지 않은 보안 위협에도 잘 대응하기 위해서 인피니언은 대학, 고객사, 파트너사 등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있다"면서 "초소형 임베디드 디바이스에도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실행할 수 있는 미래의 표준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늘날 사용되는 암호화에 대해서 양자 컴퓨터를 사용한 공격은 앞으로 15년~20년 안에 현실화될 것으로 보인다. 그렇게 되면 양자 컴퓨터는 특정한 계산을 현재 컴퓨터보다 훨씬 더 빠르게 풀 수 있으므로 RSA와 ECC 같이 현재 가장 우수한 것으로 알려진 보안 알고리즘까지도 위협할 수 있다.

TLS(Transport Layer Security), S/MIME, PGP/GPG 같은 다양한 인터넷 표준은 RSA나 ECC를 기반으로 한 암호화를 사용해서 스마트 카드, 컴퓨터, 서버, 산업 제어 시스템과의 데이터 통신을 보호한다. 'https' 사이트의 온라인 뱅킹이나 휴대전화의 '인스턴트 메시징' 암호화가 그 대표적인 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