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안전하고 똑똑한 ‘스마트 어린이집’ 구축한다
LG유플러스, 안전하고 똑똑한 ‘스마트 어린이집’ 구축한다
  • 박미숙 기자
  • 승인 2015.03.18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Biz LTE블랙박스키즈알리미’로 어린이집 차량 실시간 통합 모니터링

[아이티비즈] 최근 어린이집 폭행사건으로 추진 중인 어린이집 CCTV 설치 의무화 법안이 4월 재추진되고 있는 가운데 보다 안심하게 아이를 맡길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졌다.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www.uplus.co.kr)는 온앤온정보시스템(대표 김종찬, www.gulumma.net)과 함께 보육업무 효율화와 스마트 교육 환경 조성, 안전한 어린이집 등을 구현할 수 있는 ‘스마트 어린이집’ 구축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LG유플러스는 전국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다양한 솔루션들을 제공한다. 우선, 어린이집 차량 위치와 운행 현황 및 사고영상 등을 실시간으로 통합 모니터링을 할 수 있는 ‘U+Biz LTE블랙박스키즈알리미’ 서비스를 어린이집에 제공한다.

차량 사고 시 어린이집 운영자에게 SMS로 알림과 함께 클라우드에 사고영상이 자동으로 업로드 되어 영상 확인이 가능하며, 지도 상에서 차량운행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학부모는 아이들을 태운 차량이 어디까지 왔는지를 위치 확인 및 푸쉬(Push) 알림을 받을 수 있어 안심하고 자녀를 맞이 할 수 있다.

또 어린이집과 유치원 전용 CCTV를 구축형으로 설치해 영상을 원하는 기간 동안 저장하고 필요할 경우 PC와 스마트 기기 등을 통해 영상도 제공 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tvG 키즈 스마트솔루션’으로 보육교사들은 보다 쉽고 편하게 동영상 등 교육 콘텐츠를 활용해 원아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할 수 있다. 어린이집이 별도로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도 손쉽게 tvG에 올려 원아들에게 바로 보여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특히 학부모와 아이간 메시징 서비스인 ‘아빠 엄마 라이브’는 LTE 생방송 기술을 활용, 학부모가 원격지에서 휴대폰 등으로 촬영 중인 동영상을 실시간으로 어린이집의 tvG에서 재생할 수 있게 해 부모와 아이간 유대감을 높을 수 있게 했다.

이와 함께 원생활동 내용 공유를 위한 멀티미디어 툴인 ‘활동사진 공유기능’도 제공된다. 예를 들어 원내 교과활동이나 생일자 파티 등 행사 시 찍은 사진을 슬라이딩 기능을 통해 TV화면을 통해 함께 볼 수 있게 했다.

어린이집 편리성을 높이기 위해 보육교사가 그간 서류철로 보관하던 영수증 등을 디지털화해 보관할 수 있는 보육행정 업무의 디지털화 서비스도 제공한다.

영유아 보육 솔루션 전문 기업인 ㈜온앤온정보시스템의 걸음마 통합 문서 프로그램을 통해 전자결제가 가능하고, 각종 문서를 스캔이나 사진 촬영을 통해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해 활용 가능하도록 했다. 보육교사는 행정업무에 들어가는 시간과 스트레스를 줄여 아이들을 돌보는 시간에 더 충실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LG유플러스 안형균 소호(SOHO)고객담당은 “이번 스마트 어린이집 구축으로 어린이집에는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제공하고 학부모와 어린이들에겐 스마트 교육과 안전한 보육 환경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