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학원비, 창구 대기시간 없이 카카오톡 받아 편리하게 결제하세요"
"병원·학원비, 창구 대기시간 없이 카카오톡 받아 편리하게 결제하세요"
  • 박미숙 기자
  • 승인 2017.06.15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CNS, ‘톡 메시지와 결제’ 결합방식 국내 첫 O2O 서비스 출시

[아이티비즈] LG CNS가 알림톡으로 결제 내역을 받아 바로 결제하는 ‘톡페이’ 서비스를 출시했다.

'톡페이’ 서비스는 병원비나 학원비를 카카오톡이나 메시지로 받아 사용자가 스마트폰으로 납부할 내역을 확인 후 간편하게 바로 결제하는 방식의 국내 첫 O2O 서비스이다.

LG CNS는 최근 한림대의료원과 전국 학원 200여 곳을 대상으로 ‘톡페이’ 서비스를 시작했다.

▲ LG CNS가 ‘톡 메시지와 결제’ 결합 방식의 국내 첫 O2O 서비스를 출시했다.

톡페이를 이용하면, 학부모는 학원비 납부를 위해 학원으로 직접 방문하거나 자녀에게 카드를 보낼 필요가 없고, 환자나 환자보호자는 번호표를 받아 수납 대기를 하는 수고를 덜 수 있다. 또한, 사용자는 스마트폰에 별도의 앱을 설치하는 복잡한 과정 없이 결제할 내역을 메시지로 받아 언제 어디서나 결제할 수 있다.

병원과 학원 입장에서는 수작업으로 종이 고지서를 일일이 발행하는 불편함을 없애고 번거로운 수납 업무를 효율화할 수 있으며, 납부 지연과 결제 오류를 사전에 방지하는 이점이 있다.

한림대동탄성심병원 김민수 재무팀장은 “병원은 국내 최초로 메시지 기반 결제 서비스 도입 후 병원을 방문하는 고객의 동선과 시간을 단축시켜 고객 만족도가 높아졌다. 향후 한림대의료원 산하 병원에도 7월내 톡페이 서비스를 확대 도입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LG CNS는 지금까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축적한 산업 이해도를 바탕으로 기업 대상 O2O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고객은 LG CNS의 기업용 O2O 서비스를 통해 ▲보유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타깃 마케팅이 가능하고 ▲대화형 챗봇 기반 온라인 톡 간편주문과 자동화 고객센터를 구축할 수 있으며 ▲최고 보안 등급을 보유한 간편결제까지 더해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요구에 맞춰 디지털 서비스로 전환할 수 있다.

LG CNS는 고객이 신속한 신규 사업 확장이나 상품 출시 등에 필요한 서비스만 골라 런칭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고객의 시간과 비용 절감에 기여한다. 특히, LG CNS O2O 서비스는 ESL(Electronic Shelf Label: 전자종이가격표) 과 같은 오프라인 매장 솔루션과 연계 가능하다.

향후 오프라인 매장에서 스마트폰을 NFC 기능이 탑재된 ESL에 태깅(Tagging)하여 상품을 담아 온라인 상에서 결제하면, 가까운 매장에서 집으로 배달해주는 서비스로 발전할 수 있다.

LG CNS ‘톡페이’ 서비스는 오프라인 결제 시장을 온라인 결제 시장으로 유입시키는 새로운 서비스 모델로, 오프라인 결제 잠재시장을 공략하여 연말까지 전국 8천여 개 병원, 학원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LG CNS 미래신사업부 손준배 상무는 “LG CNS는 ICT 역량에 신사업 개발 조직과 빠른 실행력을 결합해 고객과 사용자 모두 윈윈하는 비즈니스 모델 창출에 앞장서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